기사상세페이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원장 권계철)은 2월 19일(수) 본관 4층 세미나실에서 2025년 CS 사내강사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역량강화 교육은 환자 경험 중심의 효과적인 의사소통 기법 향상을 위해 마련됐으며 CS 사내강사 12명이 참여했다.
이날 교육에서는 이로운 컨설팅 컴퍼니 양지숙 대표가 강사로 나서 환자 경험 평가와 관련한 업무 이해를 시작으로 직군별로 일반적인 상황과 어려운 상황에서 상호 공감을 유도할 수 있는 안심, 공감 소통 방법에 대해 강의했다.
또 환자 경험 지식을 토대로 참여 및 실습형 교육과 전달형 교육의 차이점, 교육에서 강사가 무엇을 강조해야 하는지에 대한 설명에 이어 직군별 포인트를 중심으로 한 모의 강의 시연을 통해 상호 강점이나 보완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체계적인 교육전략으로 구성원들의 직급별 교육 효과 뿐 아니라 역량 개발 극대화를 위해 2021년부터 CS 사내강사를 선발해 운영하고 있다.
병원 구성원 중 CS 사내강사를 뽑아 사내교육 전문가로서 역량을 발휘하는 것은 물론 병원의 서비스를 한층 강화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특히 병원 사정을 잘 알고 있는 구성원들이 직접 강사로 나서 핵심 가치와 비전 등의 교육을 하는 만큼 병원 상황에 맞는 이론과 실제 사례를 적용한 교육과정 개발 뿐 아니라 사내강사 활용을 통한 시간과 비용 절감 효과,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 구축이 가능한 것이다.
권계철 원장은 "세종충남대학교병원은 해마다 체계적인 교육전략을 수립해 직급별 교육 및 신규 직원에 대한 교육을 통해 역량 개발을 극대화하고 있다”며 "내원객들에게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환자 중심 의료문화 확산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4월 16일 충남역사문화연구원 개원 20주년 비전 선포식에 참석
- 2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 5월 14일 충남도서관에서 제23회 식품안전의 날 기념식에 참석.
- 3김태흠 충남도지사, 천안‧아산 소각시설 문제 중재나섰다
- 4대전시, 갑천 둔치 야외 물놀이장 조성 중단
- 5법정관리 묶인 내집 “매달 3억씩 사라져”
- 6세종시 '이응패스' 모바일 결제 도입
- 7충남문화관광재단 낭만 열차, ‘장항선 열차 타고 40, 50년 전 추억 소환’
- 8아산 '아르니 퍼스트' 아파트 건설사 법정관리…입주예정자 협의체 구성
- 9세종시, 조치원읍 민간임대아파트 과장 광고 주의
- 10[동정] 김태흠 충남도지사, 3월 19일 제350회 도의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에 참석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