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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천향대, AI융합 기반 바이오분야 인재양성 특성화 대학 도약

순천향대, AI융합 기반 바이오분야 인재양성 특성화 대학으로 도약

[크기변환]순천향대 의생명융합학부 연구실에서 실험실습을 진행하는 모습-Final.jpg

[시사캐치]순천향대(총장 송병국)는 교육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첨단산업 특성화대학 지원사업’에 바이오 분야로 최종 선정돼 총 128억 원 규모의 사업비를 확보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선정으로 순천향대는 AI융합 기반 바이오분야 특성화 전문 인재 양성의 거점 대학으로 도약하게 됐다. ‘첨단산업 특성화대학 지원사업’은 국가 전략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대학이 강점을 지닌 분야를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 역량을 고도화하는 정부 재정지원 사업이다. 순천향대는 국비 116억 원을 포함해 대학 자체 부담금과 충청남도·아산시 대응 자금을 더한 총 128억 원을 확보하며, AI의료융합 특성화 분야에서 미래 교육혁신을 주도할 핵심 거점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할 전망이다. 이번 사업에는 생명과학과를 비롯한 7개 학과와 2개 전공(생명과학과, 의약공학과, 의료생명공학과, 화학과, 임상병리학과, 의료IT공학과, 스포츠의학과, 의생명융합학부 헬스케어융합전공·바이오의약전공)이 참여하며, 바이오 분야 국가첨단전략산업 특성화대학으로 지정될 예정이다. 순천향대는 AI의료융합 특성화를 강점으로 글로컬대학30 예비지정에 선정된 바 있으며, 이번 사업을 통해 바이오 분야에서 미래 산업을 선도하는 교육혁신 모델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충청남도 전략산업과의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첨단 바이오의약품 관련 교육과 실습 기회를 확대해 현장 맞춤형 전문 인재 양성에도 속도를 낼 방침이다. 총괄책임자인 생명과학과 이용석 교수는 "이번 사업은 순천향대의 AI의료융합 교육혁신을 실현하는 데 있어 중요한 축이 될 것이며, 의학과 공학을 결합한 AI융합 교육을 통해 산업현장에 즉시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충남은 AI·빅데이터 기반 의약품 개발 수요가 전국 평균을 웃돌아, 관련 인재 양성이 시급하다”며, "이번 사업을 통해 현장 맞춤형 전문 인력을 체계적으로 공급하겠다”고 강조했다. 송병국 총장은 "이번 사업 선정은 순천향대가 국가 전략산업과 지역의 미래 산업을 동시에 견인하는 실무형 인재양성의 거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산업계와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인재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는 맞춤형 교육 혁신을 지속 추진하겠다. 대학 차원의 전폭적인 지원으로 사업의 성공을 견인하겠다”고 밝혔다. 순천향대는 이번 성과를 바탕으로 AI기반 의료·바이오융합 분야에서 교육과 연구, 산업협력을 통합하는 미래형 글로컬 캠퍼스를 구축하고, 지역과 세계를 연결하는 고등교육 혁신의 선도 모델로 도약한다는 전략이다.

아산교육지원청 위센터, 사회심리극 집단 치유 프로그램 실시

f_보도자료(아산교육지원청, 사회정서(자살예방)교육 및 사회심리극 집단 치유 프로그램 실시).jpg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신세균) Wee 센터는 2025년 6월 12일(목)부터 7월 21일(월)까지 1개월 동안 아산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사회정서(자살예방) 교육 사회심리극 집단 치유 프로그램‘너의 마음, 나의 마음’을 실시한다. 이번 사회심리극 집단 치유 프로그램은 아산 관내 신청교 대상 학생들에게 실시하며, 사회정서역량을 통한 학생들의 자기 인식 증진과 대인관계 개선을 목표로 하여 학생들이 직접 무대로 나와 역할극을 통해 시연해 보고, 타인을 이해할 수 있도록 교육이 진행된다. 특히, 이혼 숙려 캠프, 금쪽같은 내 새끼 등 다양한 방송과 각종 관공서 연수를 통해 알려진 김영한 심리상담가의 주도하에 이루어지는 이번 연수는 전문적인 심리극 전문가로서 관내 위기 예방을 위해 큰 역할을 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아산 관내 학생들은"심리극 수업을 통해 친구를 이해하는 방식을 배울 수 있어서 좋았고, 참관한 교사들 역시 아이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타인을 이해할 수 있는 여러 주제로 진행돼서 좋았다."라는 소감을 전하기도 했다. 신세균 교육장은 "이번 집단 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관내 학생들의 사회정서역량을 강화하고 특히 대인관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학교 적응도를 높일 수 있도록 유익한 프로그램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당부했다.

천안교육지원청, 천안 수업코칭전문가그룹 심화과정 배움자리

f_1. 2025 천안 수업코칭전문가그룹 심화과정 배움자리 (1).jpg

[시사캐치]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변화와 성장을 지원하는 수업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6월 한달동안 4회기에 걸쳐 2025 천안 수업코칭전문가그룹 심화과정 배움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천안 수업코칭전문가그룹 배움자리는 수업코칭의 이해와 실천을 통해 교사들의 수업 고민을 해결하고 수업 성장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기초과정과 심화과정(욕구코칭)을 각각 4일간 8회에 걸쳐 진행한다. 기초과정은 수업성찰로 본 교사 이해와 수업 나눔 실습으로 진행하였고, 심화과정은 문제 행동 대처법 및 욕구별 소통법을 주제로 욕구코칭 방법에 대해 진솔한 배움자리를 진행하고 있다. 기초과정 배움자리는 수업에 대한 고민과 학습자 중심 수업에 대한 열정을 가진 40여명의 유,초,중,특수 희망 교원을 대상으로 4월달 4회기로 진행했으며, 기초과정을 이수한 교원을 대상으로 심화과정은 6월 5일 시작으로 총 4회기에 걸쳐 운영될 예정이다. 배움자리 이후, 수업 공동체 리더로 양성된 수업코칭전문가그룹은 초등 수업코칭전문가그룹과 함께 6개의 수업코칭그룹으로 나누어 수업나눔에 관심이 있는 초등교사를 대상으로 수업참관, 수업고민 듣기, 수업대화를 통해 수업자의 고민을 해결해 줄 계획이다. 이번 배움자리에 참여한 선생님은 "기초과정보다 좀더 심도있는 수업코칭 방법에 대한 이해와 욕구코칭을 통한 수업자 내면 이해의 시간이 의미있었다”며 "수업에 대한 성찰로 교사로서 좀더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이야기했다. 이병도 교육장은 "학교 현장에 학생주도성 강화를 위한 교사의 수업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해 학교 현장을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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