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4-30 0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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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테일함의 차이가 나의 충성고객 된다

김두중 이사장, 컬러의 힘 활용…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논산 지역 소상공인 ‘인스타그램’ 교육 실시

디테일함의 차이가 나의 충성고객 된다

[시사캐치]잠재 고객들의 집합소 네이버·인스타그램, 무작정 하기보다는 단계별로 어떻게 하는가에 따라 결과가 달라질 수 있기에 지속적인 교육의 중요성이 강조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23일 논산열린도서관 3층 다목적실에서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SNS 마케팅 인스타그램’ 교육을 실시했다. 소상공인이 최신 마케팅 트렌드를 이해하고 차별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 큰 가치를 제공할 수 있는 실무에 직접 적용 가능한 실습 위주로 꾸려 전분가의 밀착 지도로 진행됐다. 첫 강의에서 김두중 이사장은 사업에 정보와 지식을 접목시킬 마케팅과 브랜딩 전략 방향을 주제로 강연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일관되고 확고한 브랜딩을 통해 이미지를 만들고, 이를 널리 알려 목표에 집중해 성공적인 마케팅 결과에 도달할 수 있도록 도구 활용을 탐색하며, 어떻게 변화시켜 나갈 것인지에 대한 방향 제시와 새로운 도전에 대비한 사업 시 자신만의 기준점 같은 의견을 피력했다. 그러면서 "기업의 개성을 표출해 소비자에게 브랜드 기억을 불러일으키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각인시킬 수 있는 콘셉트를 설정하는 것에 적극적이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색상, 패턴, 소재 등의 어울림에서 영감을 얻고 나만의 콘텐츠를 창출할 수 있어야 한다”라는 구체적인 지침도 제안하며 성공하기까지의 사례들과 자신의 경험담도 풀어내며 쉽고 재미있게 특강을 이어갔다. 그는 또 "대충 그냥 무시하고 넘어가거나 깊이 생각 안 했던 부분들 또한 관심사를 살펴 사람의 마음을 열어주고 그로 인해서 나의 충성고객이 되게하는 것도 마케팅이 꼭 필요한 이유다. 아울러 효과적인 전략을 설계하고 이를 실행할 역량이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면서 특성에 맞게 다양한 교육을 통해 견문을 넓히기를 조언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금융 지원이 얼마만큼 절실하고 필요한지에 대해서도 골고루 많이 혜택을 받을 수 있게 하라는 김태흠 충남지사의 당부”의 말을 전하며 "충남신용보증재단을 잘 활용하시고 사업 성과를 많이 내는 데 도움이 되시기를 바란다.”면서 격려하고 앞길을 응원했다. 인스타그램 주요 내용은 ▲소셜 마케팅 플랫폼별 특징 및 트렌드에 대한 이해 ▲인스타그램 홍보를 위한 필수 기능 ▲게시물, 릴스 만들기 및 콘셉트 잡기 등 교육으로 구성돼 지역 소상공인들의 뜨거운 성원 속에 성황리 진행 중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김두중 이사장, 고객 니즈에 맞춤화 마케팅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시사캐치]마케팅의 변화에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정보들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이 차별화에 도전할 마케팅 기초 세팅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원에 집중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18일 계룡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계룡지역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가 노출되어야 하는 요즘,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 계획까지 단계별로 보다 철저하게 살핀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문제 해결 컨설팅 사업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시각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특히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낸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자영업자들 또한 마케팅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깁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본인들의 특성에 맞게끔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적재 적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 교육 주요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의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수출기업'…공공기관 역량 집중 지원 나선다

충남신용보증재단,  '수출기업'…공공기관 역량 집중 지원 나선다

[시사캐치]충남신용보증재단이 충남 소재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돕고 수출 활성화에 공공기관의 역량을 집중해 적극 지원에 나선다. 김두중 이사장은 4월 17일 예산 스플라스 리솜에서 김태흠 충남도지사와 최재구 예산군수, 박종범 세계한인무역협회(월드옥타) 회장을 비롯한 경제 관련 7개 유관기관장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기업 수출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충남도는 도내 수출 기업의 통상·수출 관련 각종 애로사항을 찾고 해결을 위해 노력한다. 예산군은 시·군 기업의 수출 진흥, 외국 기업과의 협력 증진 사업에 필요한 지원을 위해 노력키로 했다. 월드옥타는 충남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지원사업 확대를 위해 힘을 모으기로 했으며, 충남일자리경제진흥원은 해외 사무소 등 수출 지원 조직을 운영하고 충남테크노파크는 수출 유망 기업을 발굴·지원한다. 충남신보는 도내 수출 기업에 대한 특례보증을 지원하고, 충남북부·서산·당진 상공회의소는 도내 기업에 대한 통상·수출 관련 사업 공유 및 협력과 발전을 위해 노력한다. 충남중소기업연합회는 도내 기업의 수출 역량 강화를 위한 각종 설명회와 간담회 등을 통해 정보를 제공키로 했다. 협약식에서 김태흠 지사는 "더 많은 기업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도록 해외시장 개척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두중 이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민선8기 힘쎈충남의 경제 목표에 발맞추어 도내 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하고, 수출 활성화를 통해 지역 경제 성장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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