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정보 뉴스목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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캠핑·피크닉 용품 최대 70% 할인…“5월 나들이 준비 기회”▶ 이미지 쿠팡, 스포츠/레저, 푸드 카테고리 상품 대폭 할인 [시사캐치] 2024. 05.09. 서울 – 쿠팡이 캠핑 및 피크닉용품 수요가 늘어나는 5월을 맞아 와우회원을 대상으로 관련 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캠핑&피크닉 SALE’ 기획전을 오는 19일까지 진행한다. 와우 멤버십 회원들은 최대 70%에 달하는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번 기획전은 가전·디지털 카테고리를 비롯해 스포츠/레저, 푸드 카테고리 상품도 만나볼 수 있는 대규모 행사로 고객들의 제품 선택폭이 더욱 넓어진 것이 특징이다. 주요 참여 브랜드는 LG전자, 앤커, 루메나, 벤프, 조아캠프, 카즈미, 프링글스, 신라면, 진라면, 삼다수, 펩시 등이 있다. 고객들의 쇼핑을 돕기 위해 기획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테마관을 준비했다. 인기 나들이 아이템을 엄선해 선보이는 ‘BEST 캠핑/피크닉 아이템’ 코너를 비롯해 품절 임박 상품 중 할인율이 높은 상품을 골라볼 수 있는 ‘기간한정 SALE’ 코너, 캠핑 관련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연관 상품을 모아볼 수 있는 ‘급상승 캠핑 키워드’ 코너 등을 마련했다.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캠핑피크닉’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캠핑 및 피크닉 시즌에 수요가 높은 인기 상품을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이번 할인전을 통해 가정의 달 5월을 더욱 풍족하게 보내실 수 있기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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봄 패션을 인기 중소 브랜드와 함께▶ 이미지 쿠팡, ‘스프링 페스타’ 할인전 열어 이미지 사진(쿠팡) [시사캐치] 쿠팡은 따뜻한 날씨에 어울리는 스타일링을 도와줄 인기 상품 1만 5000여개를 최대 78% 할인 판매한다. 카디건, 원피스, 자켓, 맨투맨 등 봄 트렌드에 맞춘 의류 상품부터 가방, 신발 등 전체 패션 카테고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2만원대), 네이븐 투웨이 오버핏 후드집업(2만원대), 구디프 상큼 러블리 숏자켓(3만원대), 앨빈클로 곰돌이 자수 후드집업(2만원대)등이 있다. 신발 카테고리에서 주목할만한 브랜드는 ‘착한구두’다. 중소기업 ‘45스페이스’의 여성화 브랜드 착한구두는 2019년 8월 쿠팡에 입점해 꾸준한 매출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쿠팡에서 연매출이 전년대비 2배 이상 성장했다. 편안한 착화감과 착한 가격으로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카멜리아 리본 플랫슈즈(1만원대), 글로리아 V컷 스틸레토 힐(2만원대) 등을 특가에 만나볼 수 있다. 중소 아동 패션 브랜드 ‘월튼키즈’와 ‘마리앤모리’도 고객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월튼키즈와 마리앤모리는 ‘아담스패밀리’에서 론칭한 아동 스트릿 패션 브랜드로 유럽 감성의 섬세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을 추구한다. 월튼키즈는 지난해 쿠팡에서 연매출 31억을 달성해 전년대비 24% 올랐다. 마리앤모리도 지난해보다 45% 성장한 매출 26억을 기록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월튼키즈 체크 카라 부츠컷 상하복 세트(1만원대), 마리앤모리 모리 배색 맨투맨 티셔츠(1만원대) 등을 선보인다. 쿠팡은 ▲봄철 인기 키워드 ▲봄 추천 브랜드 ▲1만원 샵 등 다양한 코너를 구성해 쇼핑의 편의성을 높였다. ‘스프링 페스타’ 행사는 쿠팡앱에서 ‘카디건’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새 옷을 장만하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즐겁고 합리적인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혜택과 이벤트를 늘려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쿠팡은 다양한 패션 테마관도 운영한다. 플랫, 로퍼, 옥스퍼드화 등 단화 상품 1만여개를 모은 ‘위클리 트렌드 단화’, 로켓배송 패션 상품을 모은 ‘로켓배송 봄패션 세일’, 로켓배송 상품 중에서 새로 입고된 신상품을 선보이는 ‘로켓배송 신상품’ 테마관을 마련했다. 행사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여성로퍼’ ‘로켓배송 세일’ ‘로켓배송 신상품’을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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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카카오 프렌즈 협업 ‘라이언&춘식이’ 상품 출시▶ 신세계푸드 이미지 사진(신세계) ‘라이언&춘식이’ 상품 이미지 [시사캐치] 스타벅스 코리아가 카카오 프렌즈와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며 봄 새 학기 시즌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스타벅스는 3월 7일부터 4월 10일까지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카카오 프렌즈와 협업한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 총 12종을 판매한다.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은 카카오 프렌즈의 인기 캐릭터인 ‘라이언’과 ‘춘식이’를 소재로 텀블러, 머그, 노트북 스탠드 등 일상 속에서 알차게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되었다. 특히 노트북에 부착하여 사용하는 노트북 스탠드와 스탬프가 달린 볼펜 세트, 띠부씰 네컷 스티커 등 MZ고객들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마이 버디 라이언 노트북 스탠드’는 간편하게 노트북 뒷면에 부착하여 상황에 따라 1단, 2단으로 노트북 높이 조절이 가능하며, ‘마이 버디 춘식&라이언 멀티 케이블 파우치’는 노트북 충전기, 무선 이어폰, 보조배터리 등을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어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의 사용 및 보관을 용이하게 하는 아이템들이다. 스타벅스는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만 판매되었던 관련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도 동일하게 판매하여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혔다.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는 3월 7일 0시에 ‘마이 버디’ 시리즈 MD 상품이 출시되며, 하루 전인 3월 6일 오전 8시부터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 선 판매를 시작했다. 스타벅스는 다양한 협업 상품을 출시하며 스타벅스 고객 경험을 강화하고 있다. 그간 블랙핑크, 디즈니와의 협업 음료 및 푸드, MD 상품은 일부 품목이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최근 도도새 작가인 김선우 작가와의 협업 상품은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 1분 만에 품절되기도 했다. 스타벅스 김범수 마케팅 담당은 "이번 카카오 프렌즈와의 협업 상품인 ‘춘식이’와 ‘라이언’ 시리즈를 통해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이 색다른 재미를 경험하시길 희망한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상품 출시를 통해 폭넓은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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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버거 메뉴도… 양극화 뚜렷▶ 신세계푸드 이미지 사진(신세계) 노브랜드 버거 [시사캐치]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 양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버거 메뉴도 가성비와 프리미엄의 양극화 현상이 두드러지고 있다. 29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노브랜드 버거에서 세트 기준 5천원 이하로 판매하는 가성비 메뉴의 1~2월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7%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가성비 메뉴군의 매출 신장률은 중간 가격대(5000~7000원대) 메뉴군(4%) 대비 4배 이상 높은 수치다. 노브랜드 버거의 가성비 메뉴는 단품 2000원대(2900원), 세트 4000원대(4900원)로 즐길 수 있는 그릴드불고기, 짜장버거 등 2종이다. 또한 독특한 콘셉트와 비주얼을 살린 페퍼로니피자 치킨, 미트마니아, 트리플 베이컨 등 8000원 이상 프리미엄 메뉴의 1~2월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 늘었다. 이 같은 가성비와 프리미엄 메뉴로의 양극화는 경기불황으로 인해 실속 소비를 중시하면서도, 독특한 맛과 비주얼 등 가치 있는 경험을 즐기는 구매 행태가 버거 메뉴 선택에서도 나타나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실제 지난해 11월 노브랜드 버거에서 단품 2900원, 세트 4900원으로 출시된 짜장버거는 고물가 시대에 합리적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가성비 한끼 식사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며 출시 3일만에 3만개가 팔리는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또한 지난 1월 노브랜드 버거 전체 판매되는 메뉴 30여 종 가운데 7%의 매출 비중을 차지하며 판매순위 TOP 5에 올라 있다. 이에 함께 프리미엄 메뉴인 페퍼로니피자 치킨, 트리플 베이컨은 반대로 뒤집은 번(Bun) 위에 페퍼로니, 토마토 소스, 치즈 등을 얹은 독특한 비주얼과 3장의 베이컨을 올려 압도적인 고기 맛을 느낄 수 있는 독특한 경험 등이 주 소비층인 10~20대들의 SNS 인증샷을 통해 화제가 되며 높은 매출 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특히 노브랜드 버거에서 지난해 12월 일반 번 대신 프레즐 번을 사용하고 풀드포크를 비롯해 고기 3종, 치즈 2장, 계란후라이 등을 넣어 10cm 높이로 선보인 최강버거는 1만원에 육박하는 가격에도 불구하고 압도적인 비주얼이 호응을 얻으며 준비했던 물량 6000개가 이틀 만에 완판되기도 했다. 신세계푸드는 버거 메뉴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가 계속해서 다각화 될 것으로 보고 가격, 재료, 맛, 모양새 등을 차별화한 메뉴를 통해 고객 만족도와 독자적 경험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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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 간절기 맞이 아우터웨어 최대 75% 파격 할인전▶바람막이 아우터 (사진= 쿠팡) [시사캐치] 쿠팡이 간절기를 맞아 바람막이 등을 최대 7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는 아우터웨어 할인전을 내달 3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트렌치 코트 등 1000여개에 이르는 다양한 간절기 아우터를 파격 혜택가에 선보인다. 대표 브랜드로는 나이키, 마인드브릿지, 노스페이스, 나인, 휠라 등이 있다. 패션 트렌드를 반영해 금주의 키워드로 ▲바람막이 ▲캐주얼 재킷 ▲블레이저 3가지를 선정해 각 키워드에 해당되는 다양한 아우터를 한곳에 모아 한 번에 모두 볼 수 있게 기획해 쇼핑 편의와 재미를 높였다. 대표 상품으로 ▲나이키 더블 스우시 후드집업 바람막이 ▲르까프 여성 에센셜 튜브 다운 재킷 ▲지오지아 남성 투웨이 리버서블 재킷 ▲아피나르 코튼 하프 트렌치코트 ▲퍼핀 남녀공용 후드집업 재킷 등을 할인가에 선보인다. 간절기 아우터 스타일링을 소개하는 ‘스타일링 추천 아이템’에서는 티셔츠, 니트웨어, 데님팬츠, 원피스, 플랫슈즈, 크로스백 등 다채로운 패션 아이템을 제안한다. 간절기 아우터 기획전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바람막이’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신학기가 시작되는 만큼 ‘신학기 준비’ 기획전도 별도로 진행한다. 내달 3일까지 일주일 한정으로 백팩, 스니커즈, 스웨트셔츠 등을 최대 8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해당 페이지는 쿠팡 앱에서 ‘백팩’을 검색하면 확인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봄을 맞아 새롭게 시작하는 설렘을 담아 이번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쿠팡에서 다양한 패션 아이템과 함께 멋지고 예쁜 스타일링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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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려한 ‘Y2K’ 지고 절제된 ‘뉴 클래식’ 온다▶ CJ온스타일이 단독 패션 브랜드의 봄 컬렉션을 본격 론칭 (사진 CJ온스타일) [시사캐치] 화려한 디자인과 색상으로 세기말 패션을 대표하던 ‘Y2K’ 스타일이 지고, 올해는 1990년대 미니멀리즘을 기반한 절제된 ‘뉴 클래식’으로 패션 트렌드가 회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2000년대 화려한 세기말 스타일 지고 1990년대 미니멀리즘 ‘뉴 클래식’으로 트렌드 회귀 전망 코로나 팬데믹 이후 일상이 본격 재개되면서 비대면 생활에 억눌렸던 개성이 크롭티, 숏재킷 등 Y2K 패션으로 표출됐다. 하지만 올해는 지난해부터 이어진 경기 침체 여파로 지갑을 쉽게 열지 않는 불황형 소비가 계속될 것으로 예상된다. 유행을 크게 타지 않는 차분하고 절제된 패션 소비 기조가 전 복종에 걸쳐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실제로 1990년대 경기 불황 영향으로 화려하고 사치스러운 패션 대신 기능성과 실용성 위주의 간결하고 절제된 미니멀리즘 패션이 인기를 끌었다. 차분한 컬러∙디테일로 절제된 시크함 돋보이는 트렌치∙블레이저∙데님∙옥스포드 셔츠 등 눈길 이에 2024년에는 트렌치 코트∙블레이저∙데님∙옥스포드 셔츠 등 기본에 충실한 클래식 아이템에 소재∙색상∙디테일에 일부 변주를 준 ‘뉴 클래식’룩이 패션 트렌드를 주도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은 다가오는 봄을 맞아 셀렙샵 에디션∙칼 라거펠트∙더엣지∙지스튜디오 등 단독 패션 브랜드의 컬렉션을 본격 론칭한다. CJ온스타일은 25일(일)까지 ‘24SS 패션 쇼케이스’를 운영하고 ‘뉴 클래식’ 트렌드를 한껏 담은 봄 신상품에 대해 10%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서 주요 브랜드들의 봄 신상품 런웨이 영상도 시청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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간편식에서도 건강과 영양을▶ 신세계푸드 이미지 사진(신세계) [시사캐치] 편리하게 즐기는 간편식에서도 건강과 영양을 고려해 무첨가 제품을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15일 신세계푸드에 따르면 프리미엄 간편식 브랜드 ‘올바르고 반듯한’의 피자, 핫도그 등 무첨가 제품들이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가 지난해 11월 식품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 사카린나트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무설탕 도우로 만든 ‘올바르고 반듯한’ 팬피자 6종은 출시 첫 달 약 2만개 판매된 이후 월 평균 약 50%의 판매신장률을 기록하며 3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또한 지난해 3월 식품감미료(아스파탐, 아세설팜칼륨)와 보존료(프로피온산)를 빼고, 취식 시 안전까지 고려해 끝이 평평한 막대를 적용해 선보인 ‘올바르고 반듯한’ 핫도그 3종은 월 평균 35만여개씩 판매되며 현재 누적판매량 400만개를 넘어설 정도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이 같은 무첨가 간편식의 인기는 예전보다 늘어난 가공식품의 섭취량에 건강이나 영양을 걱정하는 소비자들이 점차 건강에 유익하지 않은 성분을 뺀 제품을 선호하는 구매행태를 보이고 있기 때문으로 신세계푸드 측은 분석했다. 특히 이 같은 구매행태는 아이들의 간식용 간편식을 구입하는 주부층 사이에서 두드러지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세계푸드의 ‘올바르고 반듯한’ 무첨가 간편식의 경우 맘카페나 SNS에서 식품감미료나 설탕이 빠졌다는 내용이 입소문을 통해 알려지며 홈쇼핑 및 라이브 커머스 채널에서 판매순위 상위권에 오르고 있다. 이에 신세계푸드는 방학 중 자녀를 위한 무첨가 간편식을 구입하려는 학부모들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카카오 쇼핑하기 톡딜’ 에서는 ‘올바르고 반듯한’ 핫도그 4종을 최대 3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한 이마트에서는 내달 1일부터 3일까지 핫도그 2개 구매 시 5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 제품 라인업에 있어서도 무첨가를 강조한 직화떡갈비, 동그랑땡, 유니짜장 등을 추가로 선보이며 간식 뿐 아니라 식사용 및 반찬류로 확대하고 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최근 맛 뿐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제품을 찾는 트렌드가 계속되고 방학시즌을 맞아 조리가 간편하면서도 영양 균형을 고려한 무첨가 간편식에 대한 수요가 주부들을 중심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고품질의 원재료와 성분을 고려한 무첨가 간편식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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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GV, ‘설향, 딸기라떼’ 출시▶CGV가 딸기 철을 맞아 출시한 시즌음료 ‘설향, 딸기라떼' [이미지/CJ CGV] [시사캐치] CGV가 딸기 철을 맞아 시즌음료 ‘설향, 딸기라떼’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설향, 딸기라떼’는 100% 국내산 설향 딸기를 사용해 풍부한 딸기 향과 달콤한 딸기 초콜릿의 조화가 돋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해 8만 잔 이상 판매되며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제로슈가 딸기라떼 ‘딸기요거라떼’에 이어 올해도 CGV를 찾는 고객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설향, 딸기라떼’를 인기 캐릭터인 산리오캐릭터즈의 ‘쿠로미’, ‘마이멜로디’와 콜라보한 ‘설향, 딸기라떼 & 산리오캐릭터즈 딸기컵’도 선보였다. 산리오캐릭터즈 컵에 ‘설향, 딸기라떼’를 담아 제공하며, 귀여운 캐릭터가 그려진 키링을 빨대에 끼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달콤한 딸기와 함께 어우러진 귀여운 쿠로미, 마이멜로디를 만나볼 수 있다. 신메뉴 ‘설향, 딸기라떼’ 관련 자세한 내용은 CGV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CGV 김수경 F&B사업팀장은 "지난해 시즌음료로 출시한 ‘딸기요거라떼’가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데 힘입어 올해도 딸기 철을 맞아 딸기 음료를 준비했다”며 "영화 관람의 즐거움과 더불어 또다른 즐길거리를 제공하고자 신메뉴 개발 및 IP 콜라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니 앞으로도 CGV만의 특색 있는 식음료를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CGV는 고객들의 취향을 저격할 다양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일에는 맛있게 얼얼한 마라소스 베이스에 달콤하고 고소한 땅콩소스 토핑을 더한 ‘마라HOT도그’를 출시해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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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남 ‘농사랑’ 설 명절 특판전…10∼20% 할인[시사캐치] 충남도는 2월 2일까지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농사랑 설 명절 온라인 특판전’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농사랑 누리집(충남 농특산물 온라인 직거래장터)에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특판전에선 과일·채소·축산물·6차산업 상품·건강식품·전통주 등 135개사 700여 개의 다양한 지역 농특산물을 만나볼 수 있다. 도는 설 명절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 소비 촉진 할인쿠폰, 특가 상품, 가격별 상품관, 한우 기획전 등 소비자를 위한 알찬 기획과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또 특판전 종료 이후에도 농사랑 쇼핑몰과 제휴몰을 통해 다양한 기획전을 운영해 지역의 우수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합리적인 구매 기회를 제공하고, 도내 농가에 판로를 지원하고자 이번 특판전을 기획했다”라며 "농가 소득 증대와 지역 농산물 소비 촉진을 위해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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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차세대 사이니지 통합 운영 플랫폼 ‘삼성 VXT’ 글로벌 출시▲ 차세대 사이니지 통합 운영 플랫폼 ‘삼성 VXT’ 소개 이미지(사진/삼성) [시사캐치] 삼성전자가 차세대 디지털 사이니지 통합 콘텐츠 운영 플랫폼 ‘삼성 VXT(Samsung Visual eXperience Transformation)’를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한다. ‘삼성 VXT’는 기존 서버 기반의 디지털 사이니지의 운영·관리 소프트웨어인 매직인포(MagicINFO)를 고도화해 클라우드(Cloud Native) 기반으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삼성 VXT’를 활용하면 매장 내 제품 홍보, 할인 이벤트, 광고 영상, 환영 메시지 등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쉽고 간편하게 제작·관리할 수 있다. ‘VXT 캔버스(Canvas)’ 기능을 제공해 제작 중인 콘텐츠를 실시간 확인으로 확인하고, 다양한 템플릿과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다. 인스타그램이나 무료 이미지 사이트 픽사베이(Pixabay) 등 외부 소스 업로드도 가능하다. ‘삼성 VXT’는 하드웨어 실시간 모니터링을 지원하며 콘텐츠를 관리자가 실시간으로 손쉽게 원격 관리할 수도 있다. 또한, ▲콘텐츠 일정 관리 ▲이미지, 영상 등의 콘텐츠 재생 ▲제품 원격 제어 ▲제품 소비전력 확인을 통한 에너지 효율화 등이 가능한 고도화 기능도 지원한다. 다양한 차별화된 관리 기능도 대거 탑재했다. ▲데이터를 강력하게 보호할 수 있는 보안 솔루션 ‘녹스(KNOX)’ ▲사이니지 오용 방지를 위한 USB·블루투스·와이파이·네트워크 등 잠금 기능 ▲기기 자동 점검·고장 예측 알람 ▲24시간 글로벌 서비스 지원 등이다. ‘삼성 VXT’는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직관적인 사용자경험(UX)을 적용했고, 반응형 UI로 PC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사용 가능하다. 스마트 LCD, LED 사이니지, 더 월 등 B2B용 디스플레이 제품을 모두 지원한다. 다양한 파트너사들의 특화 솔루션도 대거 탑재했다. ▲세계적인 미술 작품과 명작 등을 감상할 수 있는 서비스 ‘Art’ ▲가격, 메뉴, 실시간 거래 정보 및 결제 시스템과 연동이 가능한 ‘Link My POS’ ▲부동산과 자동차 매물 관리가 가능한 ‘Ngine Real Estate’, ‘Ngine Real Automotive’ 등을 제공한다.* 지원 서비스는 국가별로 다를 수 있음. 국내에서는 Art와 Link My POS만 제공. 삼성전자는 ‘삼성 VXT’에서 활용 가능한 앱을 누구나 쉽게 개발할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 개발도구 및 개발문서(SDK, Software Development Kit) 등 개발 프레임워크(Framework)를 제공해 많은 파트너사가 참여할 수 있도록 생태계 구축에도 앞장설 예정이다. ‘삼성 VXT’는 옴니채널 기반 정기 과금 정책의 서비스로 출시되며, 기존 B2B 판매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구매가 가능하다. 미국을 시작으로 온라인 판매도 순차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이양우 부사장은 "클라우드 기반에 다양한 편의성을 갖춘 ‘삼성 VXT’는 사이니지 솔루션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것”이라며 "앞으로 사용 편의성과 접근성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파트너 및 고객에게 훨씬 더 가치 있는 콘텐츠 운영 플랫폼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전자는 31일부터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디스플레이 전시회 ‘ISE 2024’에 참가해 ‘삼성 VXT’의 글로벌 판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