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11-01 10:00

  • 흐림속초15.6℃
  • 흐림10.4℃
  • 흐림철원10.7℃
  • 흐림동두천11.8℃
  • 흐림파주11.6℃
  • 흐림대관령5.7℃
  • 흐림춘천10.0℃
  • 흐림백령도16.2℃
  • 흐림북강릉14.8℃
  • 흐림강릉15.9℃
  • 흐림동해13.9℃
  • 흐림서울13.5℃
  • 박무인천14.3℃
  • 흐림원주12.5℃
  • 흐림울릉도17.1℃
  • 흐림수원13.5℃
  • 흐림영월9.8℃
  • 흐림충주11.8℃
  • 흐림서산13.9℃
  • 흐림울진13.6℃
  • 비청주13.4℃
  • 비대전12.7℃
  • 흐림추풍령11.3℃
  • 안개안동11.1℃
  • 흐림상주11.2℃
  • 비포항15.1℃
  • 흐림군산14.3℃
  • 비대구13.6℃
  • 비전주14.8℃
  • 비울산14.4℃
  • 비창원14.7℃
  • 비광주14.6℃
  • 비부산15.2℃
  • 흐림통영14.9℃
  • 비목포14.5℃
  • 비여수15.2℃
  • 비흑산도14.9℃
  • 흐림완도15.6℃
  • 흐림고창13.4℃
  • 흐림순천11.5℃
  • 비홍성(예)12.5℃
  • 흐림12.6℃
  • 비제주17.5℃
  • 흐림고산17.0℃
  • 흐림성산17.8℃
  • 비서귀포18.6℃
  • 흐림진주14.0℃
  • 흐림강화12.6℃
  • 흐림양평11.4℃
  • 흐림이천10.8℃
  • 흐림인제10.1℃
  • 흐림홍천9.4℃
  • 흐림태백7.6℃
  • 흐림정선군7.6℃
  • 흐림제천10.3℃
  • 흐림보은10.8℃
  • 흐림천안11.8℃
  • 흐림보령14.0℃
  • 흐림부여12.7℃
  • 흐림금산12.0℃
  • 흐림12.4℃
  • 흐림부안13.9℃
  • 흐림임실13.1℃
  • 흐림정읍13.7℃
  • 흐림남원12.6℃
  • 흐림장수11.5℃
  • 흐림고창군14.2℃
  • 흐림영광군13.6℃
  • 흐림김해시13.9℃
  • 흐림순창군13.1℃
  • 흐림북창원14.8℃
  • 흐림양산시15.7℃
  • 흐림보성군14.1℃
  • 흐림강진군15.0℃
  • 흐림장흥14.7℃
  • 흐림해남15.1℃
  • 흐림고흥14.5℃
  • 흐림의령군14.9℃
  • 흐림함양군12.9℃
  • 흐림광양시14.1℃
  • 흐림진도군14.8℃
  • 흐림봉화10.2℃
  • 흐림영주10.9℃
  • 흐림문경10.9℃
  • 흐림청송군10.9℃
  • 흐림영덕13.7℃
  • 흐림의성11.7℃
  • 흐림구미12.5℃
  • 흐림영천12.5℃
  • 흐림경주시13.8℃
  • 흐림거창11.4℃
  • 흐림합천14.1℃
  • 흐림밀양14.1℃
  • 흐림산청13.0℃
  • 흐림거제15.3℃
  • 흐림남해14.8℃
  • 비15.6℃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룡시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김두중 이사장, 고객 니즈에 맞춤화 마케팅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

[크기변환]IMG_0976.JPG


[시사캐치] 마케팅의 변화에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정보들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이 차별화에 도전할 마케팅 기초 세팅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원에 집중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18일 계룡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계룡지역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가 노출되어야 하는 요즘,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 계획까지 단계별로 보다 철저하게 살핀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문제 해결 컨설팅 사업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크기변환][꾸미기]IMG_1021.JPG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시각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크기변환]사본 -IMG_1105.jpg

 

특히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낸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자영업자들 또한 마케팅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깁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본인들의 특성에 맞게끔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적재 적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 교육 주요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의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