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AI 학사 관리, 축제 운영, 식품안전 등 다양한 분야에 AI 기술 접목
이번 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AI 인프라 구축 ▲AI 플랫폼 제공 ▲AI 응용 서비스 공동 개발 등 3개 분야를 중심으로 협력하기로 했으며, 전산센터 및 통신망 등 물리적 인프라부터, 고성능 GPU와 MLOps(AI 개발·운영 자동화 기술) 기반의 AI 모델 운영 환경까지 폭넓은 기술을 제공할 예정이다.
플랫폼 측면에서는 LG AI연구원이 개발한 초거대 언어모델 ‘엑사원(EXAONE)’과 자체 경량모델 ‘ixi-RAG’(검색 기반 생성형 AI), ‘PortertuM(포터튜움)’ 등을 연계해 백석대 전용의 데이터 기반 AI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 플랫폼은 학사 운영, 교육 행정, 지역 산업 연계에 필요한 다양한 AI 서비스를 유연하게 지원할 수 있는 구조로 설계된다.
또한, 양측은 실질적인 대학 운영 현장에서 활용 가능한 ‘AI Work Agent’를 함께 개발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학생 성향에 맞춘 AI 학사관리 ▲대학 축제·행사 기획·운영 보조 ▲식품안전관리(HACCP) 기반 AI 등이 포함되며, 향후 교육·행정 전반으로 활용 영역을 넓혀갈 예정이다.
백석대 송기신 총괄부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를 활용한 스마트 캠퍼스를 구축하고, 학생들에게는 더욱 효율적이고 개인화된 학사관리 및 교육 환경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AI 기술을 활용한 다양한 교육 서비스는 학생들의 성향에 맞춰진 맞춤형 교육을 가능하게 할 뿐만 아니라, 지역 산업과의 상호작용을 통해 실질적인 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다”고 말했다.
이번 사업에는 외식 및 문화 콘텐츠 분야에서 지역 밀착형 모델을 추진 중인 더본코리아도 함께 협력하고 있다. 백석대는 LG유플러스와 더본코리아와 협력해 지역 산업과의 연계를 강화하며, 글로컬대학 30 사업을 통해 디지털 혁신을 선도하고 교육과 연구 경쟁력을 높여갈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기애 아산시의원, “14억으로 챙긴 건‘측근’…“민생 회복”보다 더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었나?
- 2충남문화관광재단, 5월 황금 연휴 문화누리카드와 지역축제 즐기자
- 3세종시교육청, 5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4충남교육청, 초등 1~2학년 대상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 본격 추진
- 5‘천안 K-컬처박람회’ 마이케이페스타와 함께한다
- 6천안시, 인구의 날 기념 ‘행복한 가족의 순간 남긴다’
- 7오세현 아산시장, 민선 7기 ‘50만 자족도시’ 부활 시동
- 85월 연휴 충남으로 오세요
- 9세종시의회 행복위, 세종시 독립 연구기관 출범 관련 간담회
- 10아산시의회, 주요시설 현장 방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