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26일 천안유관순체육관에서‘제9회 충청남도지사배 전국미용경기대회’가 성황리에 열렸다.
(사)대한미용사회 충남도지회·천안시지부가 공동 주관한 이번 대회에는 고등부 20개 팀, 대학부 25개 팀, 일반부 25개 팀 등 총 70개 팀 1,000여 명의 미용인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행사에 참석한 김석필 천안시장 권한대행 부시장은 제9회 충청남도 추사대 전국 미용경기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축하하며, 미용인들의 열정과 노력을 격려했다.
김 권한대행은 "이번 대회가 소통의 장이자, 미용인들의 열정과 비전을 응원하는 성장의 공간이다. 또한 이번 대회가 미용 산업의 수준을 한 단계 높이고, 우리 뷰티 산업의 가치와 품격을 한층 더 높일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짧은 기간이나마 천안에 머무는 동안 좋은 추억을 많이 담아가길 바라며, 참가자들의 땀과 열정이 값진 결실로 이어지기를 진심으로 기원한다.”고 말했다.
대회는 헤어·메이크업·피부·네일 등 다양한 부문의 미용경기대회를 시작으로 개회선언, 공식 행사, K-뷰티 중심의 유행 헤어쇼, 위생교육, 초대가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대회장 외부에서는 미용 관련 기자재 전시 및 진학·취업상담 등이 진행돼 현장을 찾은 학생과 예비 미용인을 대상으로 일자리·진로 정보를 제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