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투철한 사명감으로 충남교육 발전에 공헌한 8명 선정

충청남도교육상은 충남교육 최고 권위와 역사를 자랑하는 상으로써 충남교육 발전에 헌신한 교직원과 충남도민을 발굴하여 포상하고 그 공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상이다. 1989년에 조례를 제정하여 사회의 귀감이 되는 스승 상을 정립하고자 시상을 시작한 이래 초등 부문, 중등 부문, 교육행정 부문, 충남도민 부문 4개 부문으로 점차 확대되었다.
올해로 제37회를 맞게 되는 충청남도교육상은 그동안 191명, 4단체의 수상자를 배출하였으며, 올해는 ▲초등교육 부문에 보산원초등학교 교사 이은숙, 음봉초등학교 교장 김규태 ▲중등교육 부문에 연산중학교 교장 김진구, 청양중학교 교장 전건용 ▲교육행정 부문에 학생교육문화원 지방사서주사 이정숙, 서천교육지원청 행정과장 이정관 ▲평생교육 및 교육발전 유공 충남도민 부문에 충남장애인부모회 대표 전재하,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충남지부(기관표창)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김지철 교육감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하게 헌신하시며 충남교육 발전을 위하여 공헌하신 수상자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며, "수상자분들이 흘린 열정의 땀이 오늘의 충남교육을 이루는 초석이 되었고, 여러분의 헌신과 노력이 충남교육이 미래로 나아가는 등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아산온천, 온 가족 맞춤형 ‘숲세권’ 힐링
- 2충청광역연합, 광역교통체계 정비 본격화
- 3[인물기획] 천안시의회 첫 여성 의장 김행금, 시민 속에서 찾은 변화와 리더십!
- 4충청 U대회 자원봉사자 공식 명칭, ‘루미’ 확정
- 5이장우 시장 “신채호 선생, 대전의 개척자 정신 이어갈 것”
- 6백석대 백석미술관, 정창기 기증작 특별전 ‘융복합의 미학’ 선보인다
- 7충남문화관광재단, 가수 홍진영과 ‘트롯 하모니’송년 콘서트
- 8천안시립합창단, 18일 천안시청 봉서홀서 ‘송년음악회’ 개최
- 9민주당·교육계 인사 총출동 이병도 출판기념 성황
- 10아산시의회, 고용산 숲속야영장 조성 예정지 현장 방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