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1-05 07:56

  • 맑음속초8.5℃
  • 박무0.5℃
  • 맑음철원0.2℃
  • 맑음동두천1.6℃
  • 맑음파주1.4℃
  • 맑음대관령-2.1℃
  • 맑음춘천1.5℃
  • 맑음백령도10.2℃
  • 맑음북강릉8.5℃
  • 맑음강릉9.4℃
  • 맑음동해7.0℃
  • 맑음서울5.7℃
  • 맑음인천7.0℃
  • 맑음원주2.7℃
  • 맑음울릉도13.2℃
  • 맑음수원4.1℃
  • 맑음영월2.4℃
  • 맑음충주1.7℃
  • 맑음서산6.2℃
  • 맑음울진6.3℃
  • 박무청주6.5℃
  • 안개대전5.2℃
  • 맑음추풍령2.6℃
  • 안개안동4.6℃
  • 맑음상주2.8℃
  • 맑음포항9.1℃
  • 맑음군산6.9℃
  • 박무대구5.6℃
  • 박무전주6.2℃
  • 구름조금울산7.6℃
  • 구름조금창원9.9℃
  • 박무광주7.9℃
  • 구름조금부산12.0℃
  • 구름조금통영11.7℃
  • 구름조금목포9.6℃
  • 구름조금여수12.7℃
  • 구름조금흑산도12.5℃
  • 구름조금완도9.0℃
  • 맑음고창4.5℃
  • 맑음순천3.1℃
  • 안개홍성(예)2.0℃
  • 맑음2.1℃
  • 구름조금제주15.0℃
  • 맑음고산15.2℃
  • 구름많음성산14.8℃
  • 구름많음서귀포16.4℃
  • 맑음진주4.2℃
  • 맑음강화3.7℃
  • 맑음양평3.5℃
  • 맑음이천2.1℃
  • 맑음인제0.8℃
  • 맑음홍천1.7℃
  • 맑음태백-0.2℃
  • 맑음정선군0.5℃
  • 맑음제천0.5℃
  • 맑음보은1.5℃
  • 맑음천안2.2℃
  • 맑음보령6.4℃
  • 맑음부여3.8℃
  • 맑음금산4.7℃
  • 맑음5.4℃
  • 맑음부안4.8℃
  • 맑음임실2.8℃
  • 맑음정읍5.0℃
  • 맑음남원3.6℃
  • 맑음장수2.9℃
  • 맑음고창군5.5℃
  • 맑음영광군5.0℃
  • 구름조금김해시8.4℃
  • 맑음순창군4.6℃
  • 구름조금북창원8.8℃
  • 구름조금양산시8.0℃
  • 맑음보성군6.4℃
  • 맑음강진군5.9℃
  • 맑음장흥5.9℃
  • 맑음해남4.3℃
  • 맑음고흥6.3℃
  • 맑음의령군4.5℃
  • 맑음함양군4.5℃
  • 맑음광양시9.7℃
  • 맑음진도군7.3℃
  • 맑음봉화-0.8℃
  • 맑음영주1.4℃
  • 맑음문경2.5℃
  • 맑음청송군2.3℃
  • 맑음영덕6.7℃
  • 맑음의성1.7℃
  • 맑음구미4.1℃
  • 맑음영천2.3℃
  • 맑음경주시4.3℃
  • 맑음거창4.4℃
  • 맑음합천6.0℃
  • 맑음밀양5.4℃
  • 맑음산청4.1℃
  • 맑음거제9.8℃
  • 구름조금남해9.7℃
  • 구름조금7.1℃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호서대,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홍보 영상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호서대,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홍보 영상 선정

사본 -662166054_YRrb3Bji_e0b5ffeb97a2ac4151a90def70713fb87ff38308.jpg

 

[시사캐치] 호서대학교는 시각디자인전공의 광고동아리 FIBA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이‘미디어아트 아이스쇼 지쇼(G-SHOW)’의 SNS 공식 홍보 영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쇼 SNS 홍보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 금상, 우수상을 수상한 호서대 광고동아리 FIBA는 1984년 창설 이후 많은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 132회, 금상 98회, 은상 75회, 동상 53회 등의 수상을 휩쓸며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홍보영상에 제작에 참가한 서민영 학생(4학년)은 "광고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배운게 많았고, 이번에 지쇼 홍보영상을 제작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각디자인전공 허준영 지도교수는 "MZ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지쇼 홍보 영상 제작에 즐거운 결과물로 연결되어 아이스쇼를 알리는 뜻깊은 작업이었다. 학생들에게는 실제 촬영, 편집, 녹음 제작한 영상물이 온에어 되는 경력을 쌓을 수 있었고 지쇼(G-SHOW)측은 양질의 컨텐츠를 얻게 되어 서로가 윈윈하는 프로젝트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지쇼(G-SHOW)’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 사업 성공 모델로 평가받았으며 지난 7월28일부터 8월6일까지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앵콜공연을 성황리에 공연을 펼쳤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