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1-08 17:10

  • 흐림속초11.2℃
  • 흐림14.1℃
  • 흐림철원13.1℃
  • 흐림동두천14.3℃
  • 흐림파주14.0℃
  • 흐림대관령8.0℃
  • 흐림춘천14.2℃
  • 흐림백령도14.5℃
  • 흐림북강릉11.2℃
  • 흐림강릉12.0℃
  • 흐림동해12.7℃
  • 흐림서울16.4℃
  • 흐림인천16.1℃
  • 흐림원주15.8℃
  • 흐림울릉도13.6℃
  • 흐림수원16.3℃
  • 흐림영월14.9℃
  • 흐림충주16.2℃
  • 흐림서산16.1℃
  • 흐림울진15.3℃
  • 흐림청주17.6℃
  • 구름많음대전16.9℃
  • 흐림추풍령14.1℃
  • 비안동15.1℃
  • 흐림상주14.8℃
  • 흐림포항17.8℃
  • 흐림군산16.0℃
  • 흐림대구16.6℃
  • 흐림전주17.2℃
  • 비울산16.4℃
  • 비창원16.9℃
  • 비광주17.1℃
  • 비부산17.2℃
  • 흐림통영16.5℃
  • 비목포16.5℃
  • 비여수15.6℃
  • 비흑산도16.1℃
  • 흐림완도15.4℃
  • 흐림고창17.5℃
  • 흐림순천13.9℃
  • 비홍성(예)15.9℃
  • 흐림15.5℃
  • 비제주17.8℃
  • 흐림고산16.8℃
  • 흐림성산18.2℃
  • 비서귀포18.2℃
  • 흐림진주15.0℃
  • 흐림강화13.9℃
  • 흐림양평16.2℃
  • 흐림이천15.5℃
  • 흐림인제11.6℃
  • 흐림홍천13.9℃
  • 흐림태백11.5℃
  • 흐림정선군12.3℃
  • 흐림제천15.1℃
  • 흐림보은15.8℃
  • 흐림천안16.1℃
  • 흐림보령16.3℃
  • 흐림부여16.4℃
  • 흐림금산17.3℃
  • 흐림15.8℃
  • 흐림부안16.7℃
  • 흐림임실16.4℃
  • 흐림정읍16.9℃
  • 흐림남원16.7℃
  • 흐림장수14.9℃
  • 흐림고창군16.7℃
  • 흐림영광군16.8℃
  • 흐림김해시16.3℃
  • 흐림순창군16.3℃
  • 흐림북창원18.0℃
  • 흐림양산시18.1℃
  • 흐림보성군15.4℃
  • 흐림강진군15.7℃
  • 흐림장흥15.9℃
  • 흐림해남15.7℃
  • 흐림고흥15.3℃
  • 흐림의령군15.2℃
  • 흐림함양군15.8℃
  • 흐림광양시15.4℃
  • 흐림진도군16.0℃
  • 흐림봉화13.8℃
  • 흐림영주14.4℃
  • 흐림문경14.0℃
  • 흐림청송군14.9℃
  • 흐림영덕14.4℃
  • 흐림의성16.1℃
  • 흐림구미15.2℃
  • 흐림영천16.4℃
  • 흐림경주시15.7℃
  • 흐림거창15.1℃
  • 흐림합천15.6℃
  • 흐림밀양17.1℃
  • 흐림산청15.3℃
  • 흐림거제15.8℃
  • 흐림남해14.7℃
  • 비17.5℃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스타벅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대 명소 매장 소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스타벅스,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10대 명소 매장 소개

사본 -4964_20231123194252619_w.png

▲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으로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사진/스타벅스)

 

[시사캐치]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와 한국관광공사(사장 김장실)가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전국 1,870개의 매장 중 10개 매장을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으로 소개하며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는 이번 캠페인은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가 11월 23일 체결한 업무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은 한국을 방문하는 외국인은 물론 내국인들도 여행 중 방문하기 좋은 매장들로 △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 △이대R점 △별다방점 △경동1960점 △대구종로고택점 △춘천구봉산R점이 선정되었다. 

 

먼저 ‘더(THE)’ 매장 5곳(더양평DTR점, 더북한강R점, 더북한산점, 더여수돌산DT점, 더제주송당파크R점)은 특화된 인테리어와 메뉴를 경험할 수 있는 매장이다. 매장의 콘텐츠를 차별화시켜 고객이 직접 찾아가서 경험하고 싶은 특화된 공간을 창출해 소개한다. 

 

‘이대R점’은 스타벅스 코리아의 1호점으로 상징적인 매장이며, ‘경동1960점’은 전통시장에 위치한 60년 전 폐극장을 리모델링해 이색 경험을 할 수 있는 매장이다. 또한 100년 전통의 한옥을 재해석해 커피와 음악이 공존하는 ‘대구종로고택점’과 춘천 시내 전경을 바라볼 수 있는 전망 좋은 ‘춘천구봉산R점’ 은 관광 명소로 제격이다. 

 

마지막으로 ‘별다방점’은 지명 혹은 건물명을 활용하지 않고, 국내 고객들이 스타벅스를 일컫는 애칭을 점포명으로 채택한 매장으로 대형 디지털 아트월이 선사하는 도심 속 오아시스를 만끽할 수 있다. 

 

스타벅스와 한국관광공사는 환경재단과 함께 친환경 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24일 ‘더양평DTR점’과 ‘더북한강R점’에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선착순(매장별 200명)으로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 로고와 캐릭터가 디자인된 특별한 텀블러를 증정한다. 

 

개인컵 및 매장용 다회용 컵으로 음료를 이용하고,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 컵 사용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 3개(#TOP10STARBUCKSSTORES #KGREENFOUNDATION #20232024VISITKOREAYEAR)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 후 당일 구매 영수증과 함께 파트너에게 보여주면 이벤트에 참여 가능하다. 

 

12월 11일에는 ‘별다방점’에서 친환경 캠페인이 진행되며, 나머지 7개 매장의 자세한 일정은 스타벅스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스타벅스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 홍보를 위해 1,870개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 안내문을 게재하고, 추후 양사가 함께 참여하는 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스타벅스 코리아 손정현 대표이사는 "2023~2024 한국 방문의 해를 맞아 우리나라를 홍보하는데 스타벅스가 동참할 수 있어서 기쁘다”라며 "한국을 여행하시는 많은 분들이 여행을 즐기시는 와중에 스타벅스 10대 명소 매장을 방문해 새로운 경험을 하시며 친환경 여행 실천에 동참하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