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8-09 17:03

  • 흐림속초26.0℃
  • 흐림25.5℃
  • 흐림철원25.3℃
  • 흐림동두천24.2℃
  • 흐림파주25.5℃
  • 흐림대관령21.3℃
  • 흐림춘천25.3℃
  • 구름많음백령도26.9℃
  • 흐림북강릉25.2℃
  • 흐림강릉27.6℃
  • 흐림동해27.2℃
  • 흐림서울25.6℃
  • 흐림인천26.5℃
  • 흐림원주26.1℃
  • 비울릉도24.9℃
  • 흐림수원26.4℃
  • 흐림영월23.7℃
  • 흐림충주23.6℃
  • 흐림서산24.9℃
  • 흐림울진25.4℃
  • 비청주25.5℃
  • 비대전25.6℃
  • 흐림추풍령24.2℃
  • 비안동25.2℃
  • 흐림상주25.5℃
  • 비포항25.8℃
  • 흐림군산26.0℃
  • 비대구25.5℃
  • 비전주26.6℃
  • 비울산24.4℃
  • 비창원23.0℃
  • 비광주22.1℃
  • 비부산23.6℃
  • 흐림통영22.2℃
  • 비목포24.2℃
  • 비여수22.6℃
  • 비흑산도23.9℃
  • 흐림완도23.8℃
  • 흐림고창24.0℃
  • 흐림순천22.3℃
  • 비홍성(예)25.2℃
  • 흐림24.3℃
  • 흐림제주29.5℃
  • 흐림고산27.4℃
  • 흐림성산29.1℃
  • 비서귀포28.2℃
  • 흐림진주20.7℃
  • 흐림강화22.8℃
  • 흐림양평25.7℃
  • 흐림이천26.2℃
  • 흐림인제24.6℃
  • 흐림홍천26.2℃
  • 흐림태백20.2℃
  • 흐림정선군24.5℃
  • 흐림제천23.0℃
  • 흐림보은24.6℃
  • 흐림천안24.1℃
  • 흐림보령26.1℃
  • 흐림부여25.2℃
  • 흐림금산25.1℃
  • 흐림25.1℃
  • 흐림부안26.3℃
  • 흐림임실23.4℃
  • 흐림정읍25.7℃
  • 흐림남원24.0℃
  • 흐림장수22.6℃
  • 흐림고창군24.2℃
  • 흐림영광군23.9℃
  • 흐림김해시23.1℃
  • 흐림순창군23.4℃
  • 흐림북창원24.2℃
  • 흐림양산시24.6℃
  • 흐림보성군23.0℃
  • 흐림강진군23.4℃
  • 흐림장흥23.4℃
  • 흐림해남24.4℃
  • 흐림고흥23.1℃
  • 흐림의령군23.2℃
  • 흐림함양군25.1℃
  • 흐림광양시22.4℃
  • 흐림진도군24.6℃
  • 흐림봉화21.2℃
  • 흐림영주22.2℃
  • 흐림문경24.5℃
  • 흐림청송군25.7℃
  • 흐림영덕24.8℃
  • 흐림의성26.3℃
  • 흐림구미26.2℃
  • 흐림영천25.5℃
  • 흐림경주시26.9℃
  • 흐림거창24.4℃
  • 흐림합천25.7℃
  • 흐림밀양25.7℃
  • 흐림산청23.6℃
  • 흐림거제22.4℃
  • 흐림남해22.5℃
  • 비24.3℃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