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0-19 12:27

  • 구름많음속초17.0℃
  • 구름조금18.6℃
  • 구름많음철원17.8℃
  • 구름많음동두천
  • 구름많음파주17.0℃
  • 구름많음대관령14.7℃
  • 구름조금춘천19.6℃
  • 구름많음백령도12.4℃
  • 구름많음북강릉16.8℃
  • 구름많음강릉19.1℃
  • 구름많음동해17.0℃
  • 구름많음서울18.7℃
  • 맑음인천17.6℃
  • 흐림원주19.7℃
  • 흐림울릉도13.9℃
  • 구름많음수원19.6℃
  • 구름많음영월19.6℃
  • 구름많음충주20.1℃
  • 구름많음서산19.4℃
  • 흐림울진17.4℃
  • 구름많음청주20.1℃
  • 구름많음대전21.3℃
  • 흐림추풍령17.6℃
  • 흐림안동18.7℃
  • 구름많음상주19.0℃
  • 흐림포항18.7℃
  • 구름많음군산19.7℃
  • 흐림대구18.8℃
  • 박무전주20.8℃
  • 비울산17.2℃
  • 흐림창원20.0℃
  • 흐림광주20.3℃
  • 흐림부산20.9℃
  • 흐림통영20.5℃
  • 구름많음목포20.2℃
  • 흐림여수19.5℃
  • 흐림흑산도18.4℃
  • 흐림완도20.9℃
  • 구름많음고창19.9℃
  • 흐림순천19.5℃
  • 흐림홍성(예)19.9℃
  • 구름많음18.9℃
  • 흐림제주22.9℃
  • 흐림고산22.1℃
  • 흐림성산23.6℃
  • 비서귀포24.6℃
  • 흐림진주19.1℃
  • 구름많음강화16.8℃
  • 흐림양평19.1℃
  • 흐림이천19.3℃
  • 구름조금인제17.6℃
  • 구름많음홍천19.0℃
  • 구름많음태백13.6℃
  • 구름많음정선군21.3℃
  • 구름많음제천17.8℃
  • 구름많음보은18.9℃
  • 구름많음천안18.7℃
  • 흐림보령19.2℃
  • 구름많음부여21.3℃
  • 구름많음금산20.1℃
  • 구름많음19.9℃
  • 구름많음부안19.9℃
  • 흐림임실19.7℃
  • 구름많음정읍19.8℃
  • 흐림남원19.8℃
  • 흐림장수18.7℃
  • 흐림고창군20.0℃
  • 구름많음영광군20.5℃
  • 흐림김해시20.2℃
  • 구름많음순창군20.7℃
  • 흐림북창원20.5℃
  • 흐림양산시20.5℃
  • 흐림보성군20.7℃
  • 흐림강진군20.5℃
  • 흐림장흥20.4℃
  • 흐림해남20.3℃
  • 흐림고흥20.2℃
  • 흐림의령군18.7℃
  • 흐림함양군19.9℃
  • 흐림광양시19.4℃
  • 흐림진도군19.3℃
  • 흐림봉화16.3℃
  • 흐림영주17.2℃
  • 흐림문경17.9℃
  • 흐림청송군17.9℃
  • 흐림영덕16.5℃
  • 구름많음의성19.9℃
  • 흐림구미18.9℃
  • 흐림영천18.2℃
  • 흐림경주시18.8℃
  • 흐림거창18.7℃
  • 흐림합천20.0℃
  • 흐림밀양20.3℃
  • 흐림산청19.9℃
  • 흐림거제20.2℃
  • 흐림남해19.8℃
  • 흐림20.9℃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