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14 16:59

  • 구름많음속초20.9℃
  • 구름많음26.8℃
  • 구름많음철원25.5℃
  • 구름조금동두천26.1℃
  • 구름조금파주24.4℃
  • 구름많음대관령23.3℃
  • 구름많음춘천26.8℃
  • 구름많음백령도14.5℃
  • 구름많음북강릉27.9℃
  • 구름많음강릉29.1℃
  • 구름많음동해20.4℃
  • 구름많음서울25.3℃
  • 구름많음인천22.5℃
  • 흐림원주26.9℃
  • 맑음울릉도21.9℃
  • 구름많음수원24.5℃
  • 구름많음영월27.6℃
  • 구름많음충주27.6℃
  • 구름많음서산24.3℃
  • 구름조금울진19.3℃
  • 구름많음청주27.8℃
  • 구름많음대전27.1℃
  • 구름많음추풍령25.9℃
  • 구름조금안동28.8℃
  • 구름많음상주27.2℃
  • 구름조금포항28.3℃
  • 구름조금군산24.6℃
  • 흐림대구27.9℃
  • 구름조금전주27.6℃
  • 구름많음울산24.7℃
  • 구름많음창원22.4℃
  • 구름조금광주23.9℃
  • 흐림부산21.0℃
  • 흐림통영19.4℃
  • 구름많음목포23.4℃
  • 구름많음여수20.2℃
  • 흐림흑산도18.1℃
  • 구름많음완도22.9℃
  • 구름조금고창25.2℃
  • 구름많음순천20.3℃
  • 구름많음홍성(예)25.1℃
  • 구름많음27.3℃
  • 흐림제주22.5℃
  • 구름많음고산20.5℃
  • 흐림성산20.5℃
  • 흐림서귀포20.8℃
  • 구름많음진주21.6℃
  • 구름많음강화21.3℃
  • 구름많음양평26.1℃
  • 구름많음이천25.9℃
  • 구름많음인제26.1℃
  • 구름많음홍천25.9℃
  • 구름조금태백25.2℃
  • 구름많음정선군28.1℃
  • 구름많음제천25.6℃
  • 구름많음보은27.8℃
  • 구름많음천안26.1℃
  • 구름많음보령23.1℃
  • 구름많음부여26.4℃
  • 구름많음금산28.2℃
  • 구름많음26.0℃
  • 구름많음부안26.0℃
  • 구름조금임실24.6℃
  • 구름조금정읍26.3℃
  • 구름조금남원24.6℃
  • 구름조금장수23.9℃
  • 구름조금고창군25.6℃
  • 구름많음영광군25.1℃
  • 구름많음김해시22.6℃
  • 구름조금순창군24.4℃
  • 구름많음북창원23.2℃
  • 구름많음양산시22.4℃
  • 구름많음보성군21.9℃
  • 구름많음강진군21.9℃
  • 구름많음장흥20.9℃
  • 구름많음해남21.5℃
  • 흐림고흥22.2℃
  • 구름많음의령군25.0℃
  • 구름많음함양군25.8℃
  • 구름많음광양시22.3℃
  • 흐림진도군20.9℃
  • 구름많음봉화26.0℃
  • 구름많음영주26.3℃
  • 구름많음문경27.1℃
  • 구름조금청송군28.7℃
  • 구름조금영덕24.7℃
  • 구름많음의성28.6℃
  • 구름많음구미27.3℃
  • 구름많음영천27.2℃
  • 구름많음경주시27.3℃
  • 구름많음거창23.7℃
  • 구름많음합천24.8℃
  • 구름많음밀양25.3℃
  • 구름많음산청23.4℃
  • 흐림거제20.5℃
  • 흐림남해21.8℃
  • 구름많음21.5℃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대전 꿈씨 패밀리 대한민국 대표 도시브랜드로 우뚝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대전 꿈씨 패밀리 대한민국 대표 도시브랜드로 우뚝

4개 분야 12개 중점과제 130여 개 세부과제, 도시마케팅 가동
꿈돌이 라면, 지역 구단과 굿즈 콜라보… 콘텐츠 차별화

대전시 500.jpg


[시사캐치] 대전시는 ‘대전 꿈씨 패밀리’를 앞세워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한층 강화한다. 꿈돌이에서 확장된 꿈씨 패밀리를 시민과 관광객이 함께 즐기는 매력적인 도시 콘텐츠로 발전시켜 나간다는 구상이다.

 

이를 위해 ▲관광 상품화 ▲도시홍보 강화 ▲상품화 모델 구축 ▲온라인 강화 등 4개 추진 분야, 12개 중점 추진 과제를 설정하고 130여 개 세부 과제를 단계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먼저, 관광 상품화와 도시홍보 강화에 적극 나선다.

 

올해 상반기 대전관광공사 원도심 이전 등을 통해 관광 거점 공간을 마련하고, 서울안테나 숍 2호점 입점, 대전사회적경제혁신타운 내 판매장 및 대전컨벤션센터에 굿즈 자판기 설치 등 대전 내ㆍ외 주요 공간에 홍보관과 매장을 확대한다.

 

또한, 대전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관광 상품 개발에도 공을 들일 예정이다. ▲대전 꿈돌이 라면 ▲코레일 및 코레일 관광개발과 연계한 대전행 관광열차 ▲숙박시설과 연계한 꿈씨패밀리 룸 조성 ▲야간관광 특화도시 조성사업과 연계한 야간 관광상품 등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대전 한화생명 이글스파크와 대동하늘공원에 ‘대전 꿈씨 패밀리’ 상징 조형물을 설치해 시민들과 관광객들이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하고, 꿈돌이 택시 표시 900대 추가 설치, 도시철도 꿈씨 테마열차 2량에서 4량으로 확대하는 등 도심 곳곳에서 자연스럽게 브랜드 노출이 이루어지도록 할 계획이다. 대전빵차와 대형축제ㆍ행사장ㆍ홍보관 등에서도 대전 꿈씨 패밀리를 적극 활용해 홍보 효과를 극대화할 방침이다.

 

다음, 상품화 모델 구축과 온라인 강화도 추진한다.

 

대전관광공사, 대전디자인진흥원, 대전관광협회 등과 역할을 분담하여 민간기업과 함께 굿즈를 다양화하고, 공공과 민간에서 대전 꿈씨 패밀리의 지식재산권(IP)을 폭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캐릭터 라이선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대전 연고 스포츠 구단 및 지역 대학과 협력하여 산·학·관이 함께하는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사업도 추진한다.

 

대전 꿈씨 패밀리를 활용한 웹툰, 애니메이션, 인스타툰 등 디지털 콘텐츠도 지속적으로 제작하고, SNS, 방송, 옥외 전광판 등에 적극 홍보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대전 꿈씨 패밀리는 경쟁력과 파급력을 갖춘 대전만의 독창적인 캐릭터”라며, "이를 활용한 차별화된 관광콘텐츠를 개발하여 대전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관광 자원으로 만들고, 시민들과 방문객에게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지난해 대전 꿈씨 패밀리를 통해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꿈돌이 택시는 ‘소비자가 뽑은 올해의 브랜드 대상’에 선정됐으며, ‘대한민국 브랜드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또한 대전 꿈씨 패밀리는 대전 시민이 직접 뽑은 10대 뉴스 1위에 오르는 등 대전 시민을 넘어 대한민국이 인정한 명실상부한 도시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