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8-03 07:58

  • 구름많음속초27.4℃
  • 구름많음24.9℃
  • 구름많음철원24.7℃
  • 구름많음동두천25.3℃
  • 구름많음파주24.3℃
  • 구름많음대관령21.6℃
  • 구름많음춘천24.6℃
  • 비백령도24.3℃
  • 흐림북강릉27.5℃
  • 구름많음강릉28.6℃
  • 흐림동해27.8℃
  • 구름많음서울27.8℃
  • 박무인천27.5℃
  • 흐림원주26.3℃
  • 흐림울릉도27.0℃
  • 흐림수원25.8℃
  • 흐림영월24.6℃
  • 흐림충주25.7℃
  • 구름많음서산26.1℃
  • 흐림울진26.1℃
  • 흐림청주28.6℃
  • 흐림대전27.7℃
  • 흐림추풍령25.1℃
  • 흐림안동26.8℃
  • 흐림상주26.7℃
  • 흐림포항27.9℃
  • 흐림군산26.6℃
  • 흐림대구27.8℃
  • 흐림전주27.2℃
  • 박무울산26.7℃
  • 흐림창원27.7℃
  • 흐림광주26.5℃
  • 흐림부산28.0℃
  • 흐림통영26.5℃
  • 흐림목포26.6℃
  • 흐림여수27.5℃
  • 비흑산도26.8℃
  • 흐림완도26.0℃
  • 흐림고창26.0℃
  • 흐림순천24.1℃
  • 흐림홍성(예)26.2℃
  • 흐림26.2℃
  • 흐림제주27.1℃
  • 흐림고산26.5℃
  • 흐림성산26.7℃
  • 비서귀포28.0℃
  • 흐림진주25.2℃
  • 구름많음강화24.7℃
  • 흐림양평25.2℃
  • 흐림이천25.2℃
  • 구름많음인제23.9℃
  • 구름많음홍천25.1℃
  • 구름많음태백22.6℃
  • 구름많음정선군23.5℃
  • 흐림제천24.4℃
  • 흐림보은25.1℃
  • 흐림천안24.8℃
  • 흐림보령26.9℃
  • 흐림부여26.6℃
  • 흐림금산25.9℃
  • 흐림26.4℃
  • 흐림부안26.6℃
  • 흐림임실24.6℃
  • 흐림정읍26.4℃
  • 흐림남원24.4℃
  • 흐림장수23.0℃
  • 흐림고창군25.7℃
  • 흐림영광군26.0℃
  • 흐림김해시27.4℃
  • 흐림순창군25.2℃
  • 흐림북창원28.5℃
  • 흐림양산시27.4℃
  • 구름많음보성군26.2℃
  • 흐림강진군25.4℃
  • 흐림장흥25.6℃
  • 흐림해남25.5℃
  • 구름많음고흥25.4℃
  • 흐림의령군25.0℃
  • 흐림함양군24.9℃
  • 흐림광양시26.9℃
  • 흐림진도군25.9℃
  • 흐림봉화23.5℃
  • 흐림영주24.7℃
  • 흐림문경25.3℃
  • 흐림청송군24.4℃
  • 흐림영덕25.0℃
  • 흐림의성26.5℃
  • 흐림구미27.4℃
  • 구름많음영천26.2℃
  • 흐림경주시26.3℃
  • 흐림거창24.4℃
  • 흐림합천25.9℃
  • 흐림밀양27.4℃
  • 흐림산청25.2℃
  • 흐림거제26.3℃
  • 흐림남해26.2℃
  • 박무27.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