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23 11:04

  • 흐림속초16.3℃
  • 흐림19.6℃
  • 흐림철원19.0℃
  • 흐림동두천19.2℃
  • 흐림파주18.1℃
  • 흐림대관령12.2℃
  • 흐림춘천18.7℃
  • 흐림백령도17.1℃
  • 흐림북강릉16.3℃
  • 흐림강릉17.1℃
  • 흐림동해17.3℃
  • 흐림서울19.8℃
  • 흐림인천19.8℃
  • 흐림원주19.4℃
  • 구름많음울릉도17.2℃
  • 흐림수원19.6℃
  • 흐림영월19.7℃
  • 흐림충주19.4℃
  • 흐림서산17.1℃
  • 흐림울진17.3℃
  • 흐림청주20.8℃
  • 흐림대전20.1℃
  • 흐림추풍령16.8℃
  • 흐림안동18.0℃
  • 흐림상주17.3℃
  • 흐림포항16.1℃
  • 흐림군산19.1℃
  • 흐림대구18.3℃
  • 흐림전주21.8℃
  • 구름많음울산17.9℃
  • 흐림창원19.4℃
  • 흐림광주20.9℃
  • 흐림부산19.6℃
  • 흐림통영18.4℃
  • 흐림목포19.2℃
  • 흐림여수17.6℃
  • 비흑산도14.3℃
  • 흐림완도17.9℃
  • 흐림고창20.3℃
  • 흐림순천18.3℃
  • 흐림홍성(예)18.9℃
  • 흐림21.1℃
  • 흐림제주18.6℃
  • 흐림고산17.7℃
  • 흐림성산18.0℃
  • 흐림서귀포17.9℃
  • 흐림진주18.1℃
  • 흐림강화19.2℃
  • 흐림양평18.3℃
  • 흐림이천18.8℃
  • 흐림인제17.9℃
  • 흐림홍천16.5℃
  • 흐림태백16.3℃
  • 흐림정선군18.5℃
  • 흐림제천17.9℃
  • 흐림보은18.1℃
  • 흐림천안19.3℃
  • 흐림보령20.8℃
  • 흐림부여19.9℃
  • 흐림금산19.7℃
  • 흐림19.5℃
  • 흐림부안21.1℃
  • 흐림임실19.5℃
  • 흐림정읍20.6℃
  • 흐림남원20.0℃
  • 흐림장수19.4℃
  • 흐림고창군21.1℃
  • 흐림영광군20.0℃
  • 흐림김해시19.6℃
  • 흐림순창군20.4℃
  • 흐림북창원20.3℃
  • 흐림양산시19.0℃
  • 흐림보성군19.7℃
  • 흐림강진군18.6℃
  • 흐림장흥19.0℃
  • 흐림해남17.9℃
  • 흐림고흥18.4℃
  • 흐림의령군17.3℃
  • 흐림함양군20.0℃
  • 흐림광양시18.5℃
  • 흐림진도군18.6℃
  • 흐림봉화18.6℃
  • 흐림영주18.4℃
  • 흐림문경16.9℃
  • 흐림청송군18.6℃
  • 흐림영덕16.7℃
  • 흐림의성18.7℃
  • 흐림구미18.3℃
  • 흐림영천18.0℃
  • 흐림경주시18.0℃
  • 흐림거창17.8℃
  • 흐림합천18.7℃
  • 흐림밀양19.9℃
  • 흐림산청18.9℃
  • 흐림거제18.1℃
  • 흐림남해18.2℃
  • 흐림19.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