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1-05 02:22

  • 맑음속초11.1℃
  • 맑음2.7℃
  • 맑음철원2.4℃
  • 맑음동두천3.5℃
  • 맑음파주2.1℃
  • 맑음대관령-0.1℃
  • 맑음춘천3.2℃
  • 맑음백령도10.6℃
  • 맑음북강릉7.0℃
  • 맑음강릉11.3℃
  • 맑음동해9.3℃
  • 맑음서울7.5℃
  • 맑음인천8.3℃
  • 맑음원주4.9℃
  • 맑음울릉도14.3℃
  • 맑음수원4.9℃
  • 맑음영월2.7℃
  • 맑음충주3.2℃
  • 맑음서산5.8℃
  • 맑음울진7.6℃
  • 맑음청주7.9℃
  • 맑음대전6.4℃
  • 맑음추풍령4.6℃
  • 맑음안동4.8℃
  • 맑음상주5.5℃
  • 맑음포항10.8℃
  • 맑음군산7.3℃
  • 맑음대구7.3℃
  • 맑음전주7.4℃
  • 구름많음울산9.6℃
  • 구름많음창원11.4℃
  • 구름조금광주9.6℃
  • 구름많음부산12.9℃
  • 구름많음통영11.8℃
  • 구름조금목포10.6℃
  • 구름많음여수13.4℃
  • 구름조금흑산도12.3℃
  • 구름많음완도10.5℃
  • 구름조금고창6.7℃
  • 구름많음순천5.1℃
  • 맑음홍성(예)4.9℃
  • 맑음3.7℃
  • 구름많음제주15.7℃
  • 구름많음고산17.2℃
  • 구름많음성산15.1℃
  • 구름많음서귀포16.7℃
  • 구름많음진주6.1℃
  • 맑음강화4.4℃
  • 맑음양평5.2℃
  • 맑음이천4.2℃
  • 맑음인제2.9℃
  • 맑음홍천3.3℃
  • 맑음태백1.5℃
  • 맑음정선군1.5℃
  • 맑음제천1.9℃
  • 맑음보은3.3℃
  • 맑음천안4.3℃
  • 맑음보령7.8℃
  • 맑음부여5.3℃
  • 맑음금산4.4℃
  • 맑음6.4℃
  • 맑음부안7.3℃
  • 맑음임실4.7℃
  • 맑음정읍6.3℃
  • 맑음남원6.3℃
  • 맑음장수3.3℃
  • 맑음고창군7.5℃
  • 맑음영광군7.1℃
  • 구름많음김해시10.3℃
  • 맑음순창군6.0℃
  • 구름많음북창원10.5℃
  • 구름많음양산시9.2℃
  • 구름조금보성군8.8℃
  • 구름조금강진군8.0℃
  • 구름조금장흥7.1℃
  • 구름조금해남6.9℃
  • 구름많음고흥7.6℃
  • 구름조금의령군5.0℃
  • 맑음함양군4.5℃
  • 구름조금광양시10.5℃
  • 구름많음진도군11.5℃
  • 맑음봉화1.1℃
  • 맑음영주3.4℃
  • 맑음문경4.9℃
  • 맑음청송군2.3℃
  • 맑음영덕9.1℃
  • 맑음의성3.7℃
  • 맑음구미6.1℃
  • 맑음영천4.9℃
  • 맑음경주시5.7℃
  • 맑음거창4.2℃
  • 맑음합천7.5℃
  • 구름많음밀양8.1℃
  • 구름조금산청5.8℃
  • 구름많음거제10.3℃
  • 구름많음남해11.2℃
  • 구름많음8.4℃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호서대,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홍보 영상 선정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

호서대,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홍보 영상 선정

사본 -662166054_YRrb3Bji_e0b5ffeb97a2ac4151a90def70713fb87ff38308.jpg

 

[시사캐치] 호서대학교는 시각디자인전공의 광고동아리 FIBA 학생들이 제작한 영상이‘미디어아트 아이스쇼 지쇼(G-SHOW)’의 SNS 공식 홍보 영상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지쇼 SNS 홍보 영상 콘텐츠 공모전에서 대상, 금상, 우수상을 수상한 호서대 광고동아리 FIBA는 1984년 창설 이후 많은 광고 공모전에서 대상 132회, 금상 98회, 은상 75회, 동상 53회 등의 수상을 휩쓸며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홍보영상에 제작에 참가한 서민영 학생(4학년)은 "광고 동아리 활동을 꾸준히 해오면서 배운게 많았고, 이번에 지쇼 홍보영상을 제작하면서 실전 경험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고 말했다.

 

시각디자인전공 허준영 지도교수는 "MZ 세대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지쇼 홍보 영상 제작에 즐거운 결과물로 연결되어 아이스쇼를 알리는 뜻깊은 작업이었다. 학생들에게는 실제 촬영, 편집, 녹음 제작한 영상물이 온에어 되는 경력을 쌓을 수 있었고 지쇼(G-SHOW)측은 양질의 컨텐츠를 얻게 되어 서로가 윈윈하는 프로젝트가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미디어아트 아이스쇼 지쇼(G-SHOW)’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레거시 사업 성공 모델로 평가받았으며 지난 7월28일부터 8월6일까지 목동 아이스링크에서 앵콜공연을 성황리에 공연을 펼쳤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