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6 23:40

  • 맑음속초15.7℃
  • 맑음10.3℃
  • 맑음철원10.3℃
  • 맑음동두천10.6℃
  • 맑음파주9.3℃
  • 맑음대관령6.9℃
  • 맑음춘천10.3℃
  • 맑음백령도11.8℃
  • 맑음북강릉13.6℃
  • 맑음강릉14.7℃
  • 맑음동해9.5℃
  • 맑음서울14.0℃
  • 맑음인천13.1℃
  • 맑음원주11.9℃
  • 구름조금울릉도13.5℃
  • 맑음수원11.5℃
  • 맑음영월8.9℃
  • 맑음충주10.3℃
  • 맑음서산12.4℃
  • 맑음울진9.1℃
  • 맑음청주14.8℃
  • 맑음대전13.6℃
  • 맑음추풍령11.0℃
  • 맑음안동11.1℃
  • 맑음상주14.3℃
  • 맑음포항12.0℃
  • 맑음군산13.0℃
  • 맑음대구14.2℃
  • 맑음전주13.8℃
  • 맑음울산11.6℃
  • 맑음창원15.9℃
  • 맑음광주15.1℃
  • 맑음부산17.6℃
  • 맑음통영17.4℃
  • 맑음목포16.1℃
  • 맑음여수16.6℃
  • 맑음흑산도18.6℃
  • 맑음완도17.6℃
  • 맑음고창
  • 맑음순천10.2℃
  • 맑음홍성(예)13.3℃
  • 맑음12.2℃
  • 맑음제주19.1℃
  • 맑음고산16.2℃
  • 맑음성산13.2℃
  • 맑음서귀포17.1℃
  • 맑음진주11.2℃
  • 맑음강화11.3℃
  • 맑음양평11.4℃
  • 맑음이천12.9℃
  • 맑음인제8.1℃
  • 맑음홍천9.7℃
  • 맑음태백9.1℃
  • 맑음정선군6.9℃
  • 맑음제천8.4℃
  • 맑음보은10.9℃
  • 맑음천안10.6℃
  • 맑음보령13.3℃
  • 맑음부여12.1℃
  • 맑음금산12.4℃
  • 맑음12.3℃
  • 맑음부안13.0℃
  • 맑음임실10.1℃
  • 맑음정읍14.1℃
  • 맑음남원11.7℃
  • 맑음장수12.1℃
  • 맑음고창군14.1℃
  • 맑음영광군14.5℃
  • 맑음김해시16.4℃
  • 맑음순창군11.9℃
  • 맑음북창원17.2℃
  • 맑음양산시15.9℃
  • 맑음보성군15.2℃
  • 맑음강진군14.5℃
  • 맑음장흥12.9℃
  • 맑음해남12.8℃
  • 맑음고흥15.2℃
  • 맑음의령군14.2℃
  • 맑음함양군13.6℃
  • 맑음광양시14.5℃
  • 맑음진도군12.6℃
  • 맑음봉화6.5℃
  • 맑음영주7.5℃
  • 맑음문경11.9℃
  • 맑음청송군6.4℃
  • 맑음영덕7.4℃
  • 맑음의성9.9℃
  • 맑음구미13.0℃
  • 맑음영천10.9℃
  • 맑음경주시10.4℃
  • 맑음거창11.9℃
  • 맑음합천14.4℃
  • 맑음밀양13.3℃
  • 맑음산청12.5℃
  • 맑음거제16.4℃
  • 맑음남해15.9℃
  • 맑음13.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청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김두중 이사장, 고객 니즈에 맞춤화 마케팅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

[크기변환]IMG_0976.JPG


[시사캐치] 마케팅의 변화에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정보들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이 차별화에 도전할 마케팅 기초 세팅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원에 집중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18일 계룡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계룡지역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가 노출되어야 하는 요즘,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 계획까지 단계별로 보다 철저하게 살핀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문제 해결 컨설팅 사업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크기변환][꾸미기]IMG_1021.JPG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시각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크기변환]사본 -IMG_1105.jpg

 

특히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낸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자영업자들 또한 마케팅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깁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본인들의 특성에 맞게끔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적재 적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 교육 주요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의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