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9 08:59

  • 맑음속초22.9℃
  • 박무14.3℃
  • 맑음철원15.3℃
  • 맑음동두천17.3℃
  • 맑음파주14.2℃
  • 맑음대관령17.3℃
  • 흐림춘천14.9℃
  • 맑음백령도16.3℃
  • 맑음북강릉24.4℃
  • 맑음강릉25.8℃
  • 맑음동해26.0℃
  • 맑음서울18.6℃
  • 맑음인천18.4℃
  • 맑음원주18.4℃
  • 맑음울릉도22.2℃
  • 맑음수원19.1℃
  • 맑음영월16.4℃
  • 맑음충주17.7℃
  • 맑음서산20.0℃
  • 맑음울진23.4℃
  • 맑음청주19.5℃
  • 맑음대전18.9℃
  • 맑음추풍령18.5℃
  • 맑음안동16.6℃
  • 맑음상주19.8℃
  • 맑음포항21.5℃
  • 맑음군산18.5℃
  • 맑음대구19.9℃
  • 맑음전주19.3℃
  • 맑음울산20.0℃
  • 맑음창원20.2℃
  • 맑음광주18.2℃
  • 맑음부산20.9℃
  • 맑음통영17.6℃
  • 맑음목포18.2℃
  • 맑음여수16.7℃
  • 맑음흑산도17.5℃
  • 맑음완도18.5℃
  • 맑음고창
  • 맑음순천14.0℃
  • 맑음홍성(예)18.9℃
  • 맑음17.0℃
  • 맑음제주19.2℃
  • 맑음고산21.9℃
  • 맑음성산20.5℃
  • 맑음서귀포24.0℃
  • 맑음진주16.7℃
  • 맑음강화18.2℃
  • 맑음양평15.9℃
  • 맑음이천18.1℃
  • 맑음인제14.4℃
  • 맑음홍천13.7℃
  • 맑음태백21.6℃
  • 맑음정선군15.6℃
  • 맑음제천16.9℃
  • 맑음보은16.6℃
  • 맑음천안17.7℃
  • 맑음보령20.3℃
  • 맑음부여17.6℃
  • 맑음금산14.8℃
  • 맑음18.6℃
  • 맑음부안18.1℃
  • 맑음임실15.0℃
  • 맑음정읍19.2℃
  • 맑음남원16.2℃
  • 맑음장수14.0℃
  • 맑음고창군18.8℃
  • 맑음영광군18.3℃
  • 맑음김해시19.0℃
  • 맑음순창군13.8℃
  • 맑음북창원19.8℃
  • 맑음양산시19.1℃
  • 맑음보성군17.0℃
  • 맑음강진군15.4℃
  • 맑음장흥13.9℃
  • 맑음해남17.3℃
  • 맑음고흥18.3℃
  • 맑음의령군17.6℃
  • 맑음함양군15.9℃
  • 맑음광양시19.1℃
  • 맑음진도군18.1℃
  • 맑음봉화15.6℃
  • 맑음영주17.4℃
  • 맑음문경19.2℃
  • 맑음청송군15.4℃
  • 맑음영덕23.2℃
  • 맑음의성16.8℃
  • 맑음구미19.1℃
  • 맑음영천18.0℃
  • 맑음경주시18.9℃
  • 맑음거창15.2℃
  • 맑음합천16.9℃
  • 맑음밀양16.8℃
  • 맑음산청15.0℃
  • 맑음거제17.7℃
  • 맑음남해17.2℃
  • 맑음18.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정보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김두중 이사장, 고객 니즈에 맞춤화 마케팅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

[크기변환]IMG_0976.JPG


[시사캐치] 마케팅의 변화에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정보들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이 차별화에 도전할 마케팅 기초 세팅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원에 집중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18일 계룡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계룡지역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가 노출되어야 하는 요즘,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 계획까지 단계별로 보다 철저하게 살핀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문제 해결 컨설팅 사업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크기변환][꾸미기]IMG_1021.JPG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시각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크기변환]사본 -IMG_1105.jpg

 

특히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낸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자영업자들 또한 마케팅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깁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본인들의 특성에 맞게끔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적재 적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 교육 주요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의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