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4-05-19 11:28

  • 맑음속초19.4℃
  • 맑음22.9℃
  • 맑음철원22.7℃
  • 맑음동두천23.9℃
  • 맑음파주22.5℃
  • 맑음대관령22.6℃
  • 맑음춘천23.3℃
  • 맑음백령도18.5℃
  • 맑음북강릉21.1℃
  • 맑음강릉21.9℃
  • 맑음동해24.2℃
  • 맑음서울24.2℃
  • 맑음인천22.5℃
  • 맑음원주24.4℃
  • 맑음울릉도24.8℃
  • 맑음수원24.1℃
  • 맑음영월24.3℃
  • 맑음충주24.4℃
  • 맑음서산24.2℃
  • 맑음울진24.0℃
  • 맑음청주24.7℃
  • 맑음대전24.9℃
  • 맑음추풍령24.7℃
  • 맑음안동24.8℃
  • 맑음상주25.7℃
  • 맑음포항26.9℃
  • 맑음군산24.4℃
  • 맑음대구26.2℃
  • 맑음전주26.3℃
  • 맑음울산27.0℃
  • 구름조금창원26.2℃
  • 맑음광주25.6℃
  • 맑음부산27.3℃
  • 맑음통영22.3℃
  • 맑음목포23.3℃
  • 맑음여수23.1℃
  • 맑음흑산도22.6℃
  • 맑음완도23.8℃
  • 맑음고창
  • 맑음순천25.6℃
  • 맑음홍성(예)24.0℃
  • 맑음23.0℃
  • 맑음제주22.1℃
  • 맑음고산24.2℃
  • 맑음성산22.0℃
  • 맑음서귀포24.9℃
  • 맑음진주25.0℃
  • 맑음강화22.9℃
  • 맑음양평22.9℃
  • 맑음이천24.2℃
  • 맑음인제23.8℃
  • 맑음홍천24.4℃
  • 맑음태백26.6℃
  • 맑음정선군26.4℃
  • 맑음제천23.9℃
  • 맑음보은23.7℃
  • 맑음천안23.6℃
  • 맑음보령25.4℃
  • 맑음부여24.8℃
  • 맑음금산23.8℃
  • 맑음24.6℃
  • 맑음부안24.7℃
  • 맑음임실25.2℃
  • 맑음정읍26.1℃
  • 맑음남원25.5℃
  • 맑음장수25.0℃
  • 맑음고창군26.0℃
  • 맑음영광군25.3℃
  • 맑음김해시26.5℃
  • 맑음순창군24.9℃
  • 맑음북창원26.6℃
  • 맑음양산시28.1℃
  • 맑음보성군25.0℃
  • 맑음강진군25.5℃
  • 맑음장흥25.2℃
  • 맑음해남26.2℃
  • 맑음고흥25.6℃
  • 맑음의령군25.6℃
  • 맑음함양군25.2℃
  • 맑음광양시25.6℃
  • 맑음진도군25.2℃
  • 맑음봉화24.0℃
  • 맑음영주24.9℃
  • 맑음문경25.4℃
  • 맑음청송군25.4℃
  • 맑음영덕27.7℃
  • 맑음의성25.1℃
  • 맑음구미26.8℃
  • 맑음영천25.8℃
  • 맑음경주시28.0℃
  • 맑음거창
  • 맑음합천25.9℃
  • 맑음밀양26.1℃
  • 맑음산청25.0℃
  • 맑음거제26.0℃
  • 맑음남해23.6℃
  • 맑음27.0℃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찐 현실로

김두중 이사장, 고객 니즈에 맞춤화 마케팅 전략 특강
충남신용보증재단, 계룡지역 소상공인 찾아가는 ‘SNS 마케팅 실습 교육’

[크기변환]IMG_0976.JPG


[시사캐치] 마케팅의 변화에 어떤 노력을 해야할지 정보들이 절실한 소상공인들이 차별화에 도전할 마케팅 기초 세팅에 충남신용보증재단이 지원에 집중한다.

 

충남신용보증재단은 4월 18일 계룡 시청 3층 대회의실에서 계룡지역 소상공인 대상 찾아가는 ‘네이버 플레이스 마케팅’ 교육을 진행했다.

 

인터넷을 통해 정보가 노출되어야 하는 요즘, 단순한 지식 전달에 그치지 않고 전문가들과 함께 구체적인 행동 계획까지 단계별로 보다 철저하게 살핀다.

 

이날 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 김두중 이사장은 충남신용보증재단 설립 목적과 소상공인 금융‧비금융 지원 제도, 문제 해결 컨설팅 사업 등을 안내하고, 김태흠 충남도지사의 중‧소상공인을 위한 정책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크기변환][꾸미기]IMG_1021.JPG

 

김두중 이사장은 또 교육의 중요함을 언급하며 "아는 만큼 보이는 넓어진 폭 속에서 새로운 창의적 아이디어도 나오게 된다.”면서 사업 성공을 이끌어가는 공부를 하자고 독려했다.

 

김 이사장은 이어 구매 결정에 영향을 미치는 강력한 컬러 마케팅을 적극 활용, 소비자에게 각인시켜 고객과의 관계를 강화하는 접근 방식을 통해 원하는 결과물을 효과적으로 도출하는 방법과 매출 향상을 위한 다양한 사례들을 전했다.

 

계속해서 그는 마케팅 브랜딩 전략으로 기억 속을 파고드는 이미지의 감각기억을 강하게 이끌어내는 시각을 가장 많이 느끼게 하는 컬러에 초점을 두고 요령과 이슈들을 탐지했다.

 

그러면서 "주요 상품들을 어떤 색깔로 가져가야 되는지 나만의 주제색을 선정해 사람들한테 내 제품에 대한 로망을 심어줄 필요성이 있다.”라며 고객의 니즈를 평균화할 수 있는 패턴과 소재 활용을 적극 제안했다. 


[크기변환]사본 -IMG_1105.jpg

 

특히 중간중간 돌발퀴즈를 낸 뒤 직접 준비한 선물을 나눠주는 등 흥미와 재미를 더했으며 자영업자들 또한 마케팅 강의에 높은 관심을 보였다.

 

깁두중 이사장은 강의를 마무리하면서 충남신용보증재단의 설립 목적을 재차 강조하며 "담보력이 없어서 대출을 못 받거나 어려울 때 오시면 본인들의 특성에 맞게끔 직원들이 친절히 상담을 통해 안내를 해드릴 것이다.”라면서 적재 적시에 필요한 서비스를 요청할 것을 당부했다.

 

네이버 교육 주요 내용은 △네이버 스마트 플레이스 등록과 상위 노출을 위한 최적의 정보 입력 △영수증 리뷰 스마트콜 활용 실습 △네이버 서비스 이론수업 등의 과정이다.

 

자세한 교육 안내 및 신청은 충남신용보증재단 홈페이지(www.cnsinbo.co.kr)에서 확인 및 신청이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