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5-02 00:40

  • 흐림속초16.1℃
  • 구름조금11.2℃
  • 맑음철원10.7℃
  • 맑음동두천9.8℃
  • 맑음파주10.0℃
  • 흐림대관령9.1℃
  • 맑음춘천11.8℃
  • 맑음백령도9.2℃
  • 흐림북강릉15.1℃
  • 흐림강릉16.8℃
  • 흐림동해13.9℃
  • 박무서울11.3℃
  • 맑음인천10.8℃
  • 구름많음원주11.9℃
  • 안개울릉도13.3℃
  • 박무수원9.3℃
  • 구름많음영월11.8℃
  • 구름많음충주11.6℃
  • 맑음서산9.1℃
  • 흐림울진12.7℃
  • 맑음청주11.8℃
  • 맑음대전11.8℃
  • 맑음추풍령11.8℃
  • 구름많음안동13.6℃
  • 맑음상주13.2℃
  • 흐림포항15.3℃
  • 맑음군산9.1℃
  • 구름많음대구14.9℃
  • 박무전주10.5℃
  • 박무울산14.1℃
  • 구름조금창원14.2℃
  • 박무광주11.4℃
  • 흐림부산14.4℃
  • 맑음통영14.3℃
  • 박무목포10.3℃
  • 맑음여수14.8℃
  • 박무흑산도10.3℃
  • 맑음완도12.9℃
  • 맑음고창8.9℃
  • 맑음순천12.0℃
  • 박무홍성(예)9.5℃
  • 맑음11.5℃
  • 맑음제주13.9℃
  • 맑음고산13.1℃
  • 맑음성산14.1℃
  • 맑음서귀포14.2℃
  • 맑음진주13.8℃
  • 맑음강화10.8℃
  • 맑음양평12.6℃
  • 맑음이천11.3℃
  • 구름많음인제11.4℃
  • 구름많음홍천11.2℃
  • 흐림태백10.7℃
  • 흐림정선군13.0℃
  • 구름많음제천10.8℃
  • 맑음보은11.7℃
  • 맑음천안10.2℃
  • 맑음보령7.0℃
  • 맑음부여8.9℃
  • 맑음금산11.7℃
  • 맑음10.6℃
  • 맑음부안9.3℃
  • 맑음임실10.6℃
  • 맑음정읍9.5℃
  • 맑음남원11.6℃
  • 맑음장수10.9℃
  • 맑음고창군9.1℃
  • 맑음영광군8.5℃
  • 구름많음김해시14.1℃
  • 맑음순창군10.9℃
  • 구름조금북창원15.3℃
  • 흐림양산시14.9℃
  • 맑음보성군13.8℃
  • 맑음강진군12.5℃
  • 맑음장흥12.9℃
  • 맑음해남11.7℃
  • 맑음고흥13.1℃
  • 맑음의령군14.4℃
  • 맑음함양군13.7℃
  • 맑음광양시12.9℃
  • 맑음진도군10.8℃
  • 흐림봉화12.8℃
  • 구름많음영주13.1℃
  • 구름조금문경12.1℃
  • 흐림청송군13.4℃
  • 흐림영덕13.4℃
  • 구름많음의성13.6℃
  • 구름조금구미13.4℃
  • 흐림영천13.8℃
  • 흐림경주시14.6℃
  • 맑음거창10.4℃
  • 맑음합천13.4℃
  • 구름많음밀양15.3℃
  • 맑음산청13.3℃
  • 구름조금거제14.9℃
  • 맑음남해14.5℃
  • 흐림14.7℃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