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10-18 21:38

  • 구름많음속초12.4℃
  • 구름많음15.8℃
  • 흐림철원13.5℃
  • 흐림동두천13.3℃
  • 흐림파주11.6℃
  • 구름많음대관령8.8℃
  • 구름많음춘천15.2℃
  • 흐림백령도13.4℃
  • 비북강릉12.6℃
  • 구름많음강릉13.4℃
  • 흐림동해13.7℃
  • 흐림서울15.1℃
  • 흐림인천13.2℃
  • 구름많음원주16.6℃
  • 비울릉도12.9℃
  • 흐림수원13.8℃
  • 구름많음영월14.3℃
  • 구름많음충주15.8℃
  • 흐림서산12.3℃
  • 흐림울진14.8℃
  • 구름많음청주15.8℃
  • 박무대전14.1℃
  • 흐림추풍령15.0℃
  • 흐림안동16.2℃
  • 흐림상주16.2℃
  • 비포항17.8℃
  • 구름많음군산14.5℃
  • 흐림대구17.2℃
  • 박무전주15.4℃
  • 흐림울산17.4℃
  • 구름많음창원19.4℃
  • 흐림광주16.2℃
  • 흐림부산19.2℃
  • 흐림통영19.2℃
  • 흐림목포17.1℃
  • 구름많음여수20.2℃
  • 흐림흑산도16.4℃
  • 구름많음완도17.1℃
  • 흐림고창15.9℃
  • 구름많음순천15.4℃
  • 흐림홍성(예)14.3℃
  • 흐림13.5℃
  • 구름조금제주20.2℃
  • 흐림고산20.1℃
  • 구름많음성산19.7℃
  • 구름많음서귀포23.7℃
  • 구름많음진주16.6℃
  • 흐림강화13.2℃
  • 흐림양평15.5℃
  • 구름많음이천14.8℃
  • 구름많음인제13.0℃
  • 구름많음홍천14.2℃
  • 흐림태백10.8℃
  • 구름많음정선군13.8℃
  • 구름많음제천14.8℃
  • 흐림보은14.2℃
  • 흐림천안13.8℃
  • 흐림보령13.6℃
  • 구름많음부여13.9℃
  • 흐림금산14.8℃
  • 흐림13.6℃
  • 흐림부안15.8℃
  • 흐림임실15.6℃
  • 흐림정읍16.0℃
  • 흐림남원15.6℃
  • 흐림장수14.1℃
  • 흐림고창군16.1℃
  • 흐림영광군15.8℃
  • 흐림김해시19.1℃
  • 흐림순창군15.8℃
  • 구름많음북창원19.9℃
  • 흐림양산시19.4℃
  • 흐림보성군17.1℃
  • 흐림강진군17.3℃
  • 흐림장흥17.3℃
  • 구름많음해남16.5℃
  • 구름많음고흥16.3℃
  • 구름많음의령군17.2℃
  • 흐림함양군15.6℃
  • 구름많음광양시18.3℃
  • 구름많음진도군17.1℃
  • 흐림봉화14.5℃
  • 구름많음영주15.9℃
  • 구름많음문경16.4℃
  • 흐림청송군15.8℃
  • 흐림영덕14.7℃
  • 흐림의성16.3℃
  • 흐림구미17.3℃
  • 흐림영천16.7℃
  • 흐림경주시16.9℃
  • 흐림거창14.5℃
  • 흐림합천17.6℃
  • 흐림밀양19.3℃
  • 구름많음산청16.6℃
  • 구름많음거제19.1℃
  • 흐림남해19.6℃
  • 흐림19.3℃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