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6-17 01:17

  • 맑음속초23.8℃
  • 흐림20.7℃
  • 구름조금철원20.4℃
  • 구름조금동두천20.3℃
  • 구름조금파주20.1℃
  • 구름조금대관령18.2℃
  • 흐림춘천21.6℃
  • 구름조금백령도18.3℃
  • 맑음북강릉24.2℃
  • 맑음강릉24.6℃
  • 맑음동해23.7℃
  • 구름조금서울21.8℃
  • 구름조금인천20.9℃
  • 흐림원주22.7℃
  • 맑음울릉도23.2℃
  • 흐림수원20.2℃
  • 흐림영월20.5℃
  • 구름많음충주23.0℃
  • 구름많음서산21.0℃
  • 맑음울진23.3℃
  • 비청주23.3℃
  • 구름조금대전23.1℃
  • 맑음추풍령18.3℃
  • 맑음안동23.0℃
  • 구름조금상주21.8℃
  • 맑음포항23.3℃
  • 구름많음군산22.2℃
  • 맑음대구21.3℃
  • 구름조금전주23.2℃
  • 구름많음울산21.6℃
  • 구름많음창원21.0℃
  • 구름많음광주21.5℃
  • 맑음부산20.2℃
  • 구름많음통영20.8℃
  • 구름조금목포20.7℃
  • 구름조금여수20.1℃
  • 맑음흑산도18.3℃
  • 맑음완도21.7℃
  • 맑음고창21.4℃
  • 구름많음순천18.2℃
  • 흐림홍성(예)21.9℃
  • 흐림21.6℃
  • 구름조금제주21.1℃
  • 맑음고산20.6℃
  • 흐림성산22.2℃
  • 구름많음서귀포22.3℃
  • 구름조금진주20.9℃
  • 구름조금강화20.1℃
  • 흐림양평21.4℃
  • 흐림이천21.4℃
  • 흐림인제21.4℃
  • 흐림홍천21.3℃
  • 맑음태백20.0℃
  • 흐림정선군22.1℃
  • 흐림제천20.7℃
  • 구름조금보은21.6℃
  • 흐림천안21.6℃
  • 흐림보령21.8℃
  • 흐림부여22.5℃
  • 맑음금산22.3℃
  • 흐림22.0℃
  • 맑음부안22.5℃
  • 구름많음임실20.5℃
  • 맑음정읍22.6℃
  • 맑음남원20.0℃
  • 맑음장수20.3℃
  • 맑음고창군21.8℃
  • 맑음영광군21.7℃
  • 구름조금김해시
  • 구름많음순창군21.1℃
  • 맑음북창원22.1℃
  • 구름조금양산시21.0℃
  • 맑음보성군20.5℃
  • 맑음강진군20.9℃
  • 맑음장흥19.6℃
  • 맑음해남21.7℃
  • 구름조금고흥21.0℃
  • 맑음의령군20.3℃
  • 맑음함양군18.8℃
  • 맑음광양시21.0℃
  • 맑음진도군21.2℃
  • 맑음봉화19.5℃
  • 구름많음영주19.9℃
  • 구름조금문경22.9℃
  • 맑음청송군19.2℃
  • 맑음영덕23.0℃
  • 맑음의성20.4℃
  • 맑음구미21.4℃
  • 맑음영천22.5℃
  • 맑음경주시21.4℃
  • 맑음거창18.4℃
  • 맑음합천20.9℃
  • 맑음밀양21.3℃
  • 맑음산청19.0℃
  • 구름많음거제21.0℃
  • 맑음남해20.9℃
  • 구름조금21.4℃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 출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브랜드로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에 사용

f1_공주시 대표 로컬브랜드 고마바우 (1).jpg


[시사캐치] 공주시(시장 최원철)는 공주의 로컬브랜드 기업들이 보유한 다양한 특산품과 문화적 역량을 소개하는 공주시 대표 큐레이션 로컬브랜드 ‘고마바우(Gomabau)’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사진제공)

 

시에 따르면, ‘고마바우’는 공주시의 별칭인 ‘고마’와 현대적 디자인 철학인 ‘바우하우스(Bauhaus)’의 ‘BAU’를 결합한 이름으로, 공주시의 스토리가 담긴 로컬제품들을 발굴하여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브랜드이다.

 

이는 지역의 진정성과 현대적 감각을 담아 소비자에게 차별화된 공주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제품의 시인성 및 명시성을 높여 공주시 대표 상품군으로 성장시키기 위한 시범 프로젝트이다.

 

지난 7월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공주시 대표상품 3개 제품군과 20개 제품은 은유적 혹은 명시적으로 공주시의 특색이 담길 수 있도록 제품 리뉴얼과 제품 서비스 고도화를 거쳐 10월 18일부터 본격적인 판매와 홍보에 들어갔다.

 

주요 참여 업체를 살펴보면 ▲공주산성시장협동조합 ▲정돈가 ▲농업회사법인 사곡양조원 ▲유구광신정육점 ▲유구전통시장상인회협동조합 ▲에스이에프글로벌(the asak) ▲북촌35제빵소 ▲옳하우스 ▲고마프렌즈 ▲(주)퍼즐랩 ▲공주계실영농조합법인 등이다.

 

시는 브랜드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10월 19일과 20일 양일간 서울시 연희동 파크먼트일원에서 열리는 ‘연희걷다:연연클럽’의 메인마켓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이어 소비자 경험형 판매 마케팅을 위해 브랜드 전용온라인플랫폼(www.gomabau.com) 및 서울‧경기권 유명상권에서 팝업공간((서울 잠실 롯데백화점 11층)을 운영한다.

 

최원철 시장은 "공주시만의 로컬브랜드를 집대성하여 소개하는 이번 브랜드 출시를 계기로 공주시의 젊고 세련된 문화예술 도시의 면모를 다른 지역에 널리 알리고 지역 상생 발전에 기여하는 새로운 활로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