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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교육지원청, 2024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교사 성찰 보고회 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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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산교육지원청, 2024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교사 성찰 보고회 운영

f_보도자료(아산교육지원청, 2024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교사 성찰보고회 운영).jpeg


[시사캐치]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박서우)은 2024년 12월 16일(월) 호서대 산합협력라운지에서 2024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담당교사 성찰 보고회를 운영하였다.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배움을 교과서에서 삶으로 연결하고 확장하며 학생이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마을교육자원 ‘동네방네 마을 속 행복한 학교’ 자료집을 매년 발간하여 학교로 보급하고 마을교사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4학년도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유치원 1원을 비롯하여 초등학교 39교, 중학교 4교에서 신청하여 운영하였다. 생태환경, 인성놀이, 예술인문, 진로직업, 창의탐구 등 다양한 영역별 마을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교 교사와 마을 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성찰 보고회는 20년간 마을 교사와 함께한 송남초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마을교육과정의 교육적 의미와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내년을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한다는 긍정적 응답이 97~98%로 높은 편이었다. 잘 된 부분은 강화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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