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8-17 17:44

  • 흐림속초30.7℃
  • 흐림29.5℃
  • 흐림철원27.9℃
  • 흐림동두천27.8℃
  • 흐림파주28.0℃
  • 구름많음대관령26.0℃
  • 흐림춘천29.7℃
  • 흐림백령도26.6℃
  • 구름많음북강릉32.2℃
  • 구름많음강릉34.6℃
  • 구름많음동해30.5℃
  • 흐림서울30.9℃
  • 흐림인천28.8℃
  • 흐림원주30.7℃
  • 구름많음울릉도30.0℃
  • 구름많음수원30.4℃
  • 구름많음영월30.4℃
  • 구름많음충주31.1℃
  • 구름많음서산30.1℃
  • 맑음울진29.4℃
  • 구름많음청주32.0℃
  • 구름조금대전32.1℃
  • 구름조금추풍령31.1℃
  • 구름조금안동33.0℃
  • 구름조금상주32.8℃
  • 구름조금포항33.9℃
  • 구름많음군산29.5℃
  • 구름조금대구33.3℃
  • 구름조금전주33.0℃
  • 맑음울산32.8℃
  • 맑음창원33.7℃
  • 구름조금광주32.5℃
  • 맑음부산30.2℃
  • 맑음통영31.5℃
  • 구름많음목포31.3℃
  • 맑음여수31.0℃
  • 구름많음흑산도31.8℃
  • 맑음완도32.5℃
  • 구름많음고창30.8℃
  • 구름조금순천32.2℃
  • 구름많음홍성(예)30.8℃
  • 구름많음31.5℃
  • 구름많음제주31.6℃
  • 구름조금고산29.6℃
  • 맑음성산31.2℃
  • 구름조금서귀포32.0℃
  • 구름조금진주33.2℃
  • 흐림강화27.8℃
  • 흐림양평29.5℃
  • 구름많음이천30.4℃
  • 흐림인제27.7℃
  • 흐림홍천29.3℃
  • 구름많음태백27.9℃
  • 구름조금정선군32.4℃
  • 구름많음제천28.6℃
  • 맑음보은30.9℃
  • 구름많음천안30.7℃
  • 흐림보령29.7℃
  • 구름조금부여30.8℃
  • 맑음금산31.9℃
  • 구름조금31.2℃
  • 구름많음부안30.9℃
  • 맑음임실31.2℃
  • 구름많음정읍32.7℃
  • 구름조금남원32.8℃
  • 맑음장수29.7℃
  • 구름많음고창군31.2℃
  • 구름많음영광군31.0℃
  • 맑음김해시33.9℃
  • 구름조금순창군32.7℃
  • 맑음북창원34.6℃
  • 맑음양산시35.1℃
  • 맑음보성군31.7℃
  • 구름조금강진군32.4℃
  • 구름조금장흥32.0℃
  • 구름조금해남30.7℃
  • 맑음고흥32.6℃
  • 맑음의령군33.3℃
  • 맑음함양군33.5℃
  • 맑음광양시33.3℃
  • 맑음진도군30.9℃
  • 구름조금봉화30.7℃
  • 맑음영주30.8℃
  • 맑음문경31.7℃
  • 맑음청송군33.2℃
  • 맑음영덕31.9℃
  • 맑음의성32.4℃
  • 맑음구미34.0℃
  • 맑음영천32.6℃
  • 구름조금경주시33.2℃
  • 맑음거창33.6℃
  • 맑음합천33.6℃
  • 맑음밀양36.0℃
  • 구름조금산청32.4℃
  • 맑음거제30.2℃
  • 맑음남해32.1℃
  • 맑음33.8℃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 슬로건·BI 개발

“만날만날 충남”, 맨날맨날 만나고 싶은 충남을 담다

[크기변환][사진자료] 충남문화관광재단 SNS 통합슬로건및BI.jpg


[시사캐치] 충남문화관광재단(대표이사 서흥식)은 "2025-2026 충남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SNS 통합 홍보 슬로건과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개발하며, 디지털 시대에 부응하는 새로운 충남 홍보 전략을 선보였다.

 

이번에 공개된 슬로건 "만날만날 충남”은 ‘매일매일 충남을 만나고 싶다’는 친근한 표현과, ‘누구나 충남에서 소중한 만남을 경험할 수 있다’는 의미를 함께 담은 중의적 메시지로,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충남을 떠올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슬로건은 충남의 자연과 역사, 예술, 사람 간의 연결이라는 의미를 간결하게 전달하고, 디지털 콘텐츠 소비에 익숙한 세대에게 강한 인상을 남길 수 있고 고안되었으며, 충남의 문화·관광 자원을 보다 감각적이고 일관된 메시지로 전달하기 위한 전략의 일환으로 개발했다.

 

특히 SNS 및 온라인 플랫폼을 중심으로 다양화되고 있는 홍보 환경 속에서 간결하면서도 감성적인 슬로건을 통해 도민은 물론 관광객과도 더 깊이 연결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으며, 이번 BI와 슬로건은 시각적으로도 통일된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해 디지털 콘텐츠부터 오프라인 홍보물까지 폭넓게 활용될 예정이다.

 

이번 BI 개발은 디자인 전문가, 콘텐츠 마케터 등이 참여한 공동 작업을 통해 충남의 정체성과 잠재력을 시각적으로 담아내는 데 중점을 두어 그래픽 시스템을 통해 SNS 콘텐츠뿐 아니라 관광안내소, 축제, 전시 홍보물 등에도 쉽게 적용 가능하다.

 

서흥식 대표이사는"충남은 매일 새로운 풍경과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지역으로, 그 다양성과 따뜻함을 어떻게 한 문장에 담을 수 있을까 고민했고, 그 결과 매일 충남을 찾고 싶은 감정과, 충남에서 무언가 특별한 인연이나 경험을 ‘만날 수 있다’는 상징성을 동시에 담고 있는 <만날만날 충남>을 고안하게 됐다.”며, "이번 슬로건은 단순한 홍보 문구를 넘어, 충남이 지닌 매력을 지속적으로 경험하고 싶은 공간으로 자리매김하는 데 핵심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단은 이번 BI와 슬로건을 기반으로 오는 6월부터 SNS 홍보 캠페인을 본격 추진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 등 짧고 임팩트 있는 콘텐츠 중심으로 대중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충남문화관광재단 홈페이지(www.cnctf.or.kr)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