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종편집: 2025-09-17 06:25

  • 흐림속초24.6℃
  • 비21.9℃
  • 흐림철원21.3℃
  • 흐림동두천21.8℃
  • 흐림파주21.7℃
  • 흐림대관령19.9℃
  • 흐림춘천21.8℃
  • 비백령도20.4℃
  • 흐림북강릉23.1℃
  • 흐림강릉25.1℃
  • 흐림동해25.0℃
  • 박무서울23.5℃
  • 박무인천23.4℃
  • 흐림원주22.0℃
  • 구름많음울릉도26.0℃
  • 박무수원23.1℃
  • 흐림영월21.6℃
  • 흐림충주22.9℃
  • 흐림서산22.9℃
  • 구름많음울진25.4℃
  • 비청주24.1℃
  • 비대전23.9℃
  • 구름많음추풍령21.6℃
  • 구름많음안동22.2℃
  • 구름많음상주22.8℃
  • 구름조금포항25.7℃
  • 흐림군산23.4℃
  • 구름많음대구24.5℃
  • 흐림전주25.1℃
  • 맑음울산24.1℃
  • 맑음창원24.6℃
  • 구름많음광주26.3℃
  • 맑음부산25.8℃
  • 맑음통영25.4℃
  • 구름많음목포26.9℃
  • 박무여수25.2℃
  • 구름많음흑산도26.5℃
  • 맑음완도27.6℃
  • 구름많음고창26.5℃
  • 구름조금순천22.6℃
  • 비홍성(예)22.1℃
  • 흐림22.6℃
  • 맑음제주26.8℃
  • 구름조금고산28.3℃
  • 구름조금성산26.2℃
  • 구름많음서귀포28.1℃
  • 구름조금진주23.8℃
  • 흐림강화22.8℃
  • 흐림양평22.1℃
  • 흐림이천22.4℃
  • 흐림인제21.1℃
  • 흐림홍천22.1℃
  • 흐림태백21.4℃
  • 흐림정선군21.8℃
  • 흐림제천21.5℃
  • 흐림보은22.4℃
  • 흐림천안22.8℃
  • 흐림보령2.3℃
  • 흐림부여23.4℃
  • 흐림금산24.0℃
  • 흐림23.2℃
  • 구름많음부안25.2℃
  • 구름많음임실23.7℃
  • 구름많음정읍26.0℃
  • 구름많음남원23.4℃
  • 구름많음장수24.7℃
  • 구름많음고창군26.0℃
  • 구름많음영광군26.6℃
  • 맑음김해시24.7℃
  • 구름많음순창군23.5℃
  • 맑음북창원26.3℃
  • 맑음양산시25.1℃
  • 구름조금보성군24.4℃
  • 구름조금강진군24.9℃
  • 구름조금장흥23.9℃
  • 구름많음해남26.7℃
  • 맑음고흥25.1℃
  • 구름조금의령군22.7℃
  • 구름많음함양군22.3℃
  • 구름조금광양시25.3℃
  • 구름많음진도군25.7℃
  • 흐림봉화20.3℃
  • 흐림영주21.1℃
  • 흐림문경21.9℃
  • 구름많음청송군21.0℃
  • 구름조금영덕22.7℃
  • 구름많음의성22.4℃
  • 구름많음구미22.7℃
  • 구름조금영천22.3℃
  • 맑음경주시23.1℃
  • 구름많음거창22.1℃
  • 구름많음합천23.1℃
  • 구름조금밀양25.0℃
  • 구름많음산청22.7℃
  • 맑음거제26.2℃
  • 맑음남해25.8℃
  • 맑음24.4℃
기상청 제공
시사캐치 로고
오늘은 꿈돌이와 한컵!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스

오늘은 꿈돌이와 한컵!

꿈돌이라면 지역 한정 흥행, 컵라면으로 잇는다
12~14일 꿈돌이하우스 2호점서 출시 이벤트…유튜버‘맛상무’ 참여 열기 더해

f_2. 대전시, AI‧SW 산업계와 현장 간담회…지역산업 혁신 전환, 민관 협력이 해법1.jpg


[시사캐치] 대전시는 9월 12일 유성구 엑스포과학공원 내 꿈돌이하우스 2호점에서 ‘꿈돌이 컵라면’ 출시 행사를 열고 본격 판매에 들어간다.

 

‘꿈돌이 컵라면’은 지역 대표 캐릭터 꿈돌이를 현대적으로 풀어낸 패키지 디자인과 110g 대용량 쇠고기맛이 특징이다. 대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오프라인 한정판으로, 편의점·마트 등 유통 채널과 관계없이 동일 가격 1,900원에 판매된다. 시는 이번 제품이‘도시 정체성과 재미를 결합한 로컬 스낵컬처 상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난 6월 출시된 봉지형 ‘꿈돌이라면’은 3개월 만에 80만 개 누적 판매를 기록하며 대전의 새로운 관광 상품으로 주목받았다. 5일 후속작인 컵라면은 간편성과 휴대성을 더해 시티투어, 축제, 박람회 등 관광 동선과의 연계 효과가 클 것으로 전망된다.

 

출시 행사는 9월 12일부터 14일까지 사흘간 ▲현장 시식회 ▲포토존 ▲게임체험·경품 이벤트로 꾸며진다. 첫날에는 대전홍보대사인 유튜버 ‘맛상무’가 직접 참여해 시식 콘텐츠를 촬영하고 현장 인터뷰를 진행해 분위기를 더욱 달궜다. 그는 "로컬 한정 제품이 가진 매력과 대전 관광과의 궁합”을 강조하며 대전다움이 담긴 간편식의 가치를 소개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시민과 함께 만든 지역 캐릭터 상품이 대전 경제의 활력과 관광도시 이미지 제고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다양한 꿈돌이 굿즈 제품군 확대와 성공을 통해 도시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겠다”라고 강조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