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행사는 지방공무원의 학교회계 업무처리 능력 향상과 학교현장 중심의 실무지원 강화를 목적으로 마련되었으며, 동아리 회원들이 한 해 동안 함께한 학습 활동의 성과를 되돌아보고, 오는 12월 예정된 K-에듀파인 시스템 연수에 대한 사전 협의를 통해 향후 연수 운영 방향을 모색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 2025학년도 학교회계 학습공동체 활동 성과 및 향후 과제 발표, △ 2026년 본예산 편성 대비 K-에듀파인 시스템 연수 계획 협의, △ 학교회계 업무지원 방안 및 연구모임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 등 학교 현장의 실질적인 업무 개선에 초점을 둔 다양한 주제들이 논의되었다.
특히 천안용소초 박주원 주무관은 "K-에듀파인 사용자 중심의 시스템 연수를 통해 실무 활용 역량이 눈에 띄게 향상되었고, 이러한 성과가 동아리 활동의 가장 큰 보람이었다”며, "앞으로도 동아리 활동에 꾸준히 참여해 업무 전문성을 더욱 높이고 싶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성과보고회에 함께한 천안교육지원청 장동묵 행정국장은 "학교현장의 행정 전문성 강화를 위한 동아리 활동은 매우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앞으로도 ‘예산공감’과 같은 자발적 학습공동체가 활발히 운영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다양한 연수를 통해 정보와 경험을 나누며, 저경력 공무원들도 자신감을 갖고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겠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