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수여식은 천안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를 발굴·표창함으로써 지역사회와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드는 교육 환경을 더욱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선정된 유공인들은 학교폭력 예방, 교육홍보, 교육협력, 교육복지, 평생교육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의미 있는 활동을 펼쳐 온 인물들이다.
이번에 감사패를 받은 유공인은 중도일보 정철희, SK브로드밴드 송용완, 천안학부모회협의회 윤예진, 천안시동남녹색어머니회 이유리, 천안시서북녹색어머니회 노혜숙, 삼성디스플레이 조은정, 신안자율방범대 윤수홍, 양지원식품 백두현, 천안미곡종합처리장 현지윤, 리틀팍스천안성성어학원 신효정, 동아회계컴퓨터학원 김능환, 봄여름가을겨울성향미술교습소 이지혜, 링키영어천안삼거리호반영어교습소 김민지 등 총 16명이다.
차덕환 교육장은 "오늘 수상하신 열여섯 분은 헌신과 봉사 정신을 바탕으로 천안교육을 한 단계 더 성장시키는 데 큰 역할을 해 주셨다”며 깊은 감사를 전했다. 이어 "이번 수여식이 천안교육지원청과 지역사회의 연대를 더욱 굳건히 하고, 미래를 여는 천안교육 실현의 동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천안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긴밀히 협력해 안전하고 신뢰받는 교육환경 조성, 학생·학부모가 체감하는 교육복지 강화, 배움 중심의 평생교육 활성화 등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