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경범) 특수교육지원센터에서는 11월 1일(화)부터 11월 25일(금)까지 7회기에 걸쳐 특수교육대상학생 보호자 81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소통과 자녀에 대한 이해 증대 및 진로 직업교육 방향 제시 능력을 신장시키기 위해 가족지원 프로그램(이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보호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현장의 목소리를 담아 보호자 역량 강화 연수 5회기와 힐링체험 연수 2회기로 나누어 운영한다. 역량강화 연수는 가정에서의 긍정적 행동지원 방법과 사례 중심 적용방법, 행동중재를 위한 가정에서의 역할과 부모상담, 졸업 후 직업 및 진로교육, 장애인 형제·자매를 둔 자녀의 지원 방법을 내용으로 진행된다.
힐링체험 연수는 원예와 꽃꽂이를 통한 원예테라피 및 라탄공예를 통해 성취감과 자존감을 높일 수 있는 주제로 힐링체험 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예정된 연수 인원보다 많은 희망자가 신청하여 가족지원 및 부모교육에 대한 현장의 요구가 크고 보호자 교육의 중요성과 필요성이 절실함을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김00 학생의 보호자는 "역량강화 연수를 통하여 내 자녀의 행동을 좀 더 깊이 있게 알 수 있었고 올바른 양육방식에 대한 고민을 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된 것 같다며 연수를 추진해주신 아산교육지원청에도 감사하다.”라는 인사도 잊지 않았다.
아산교육지원청 체육인성건강과 김규태 장학관은 "이번 가족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특수교육대상학생 학부모의 자녀 이해도 향상 및 가정 내 긍정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것”이라 기대하며 앞으로도 아산특수교육지원센터가 학부모와 학생을 둘러싼 여러 상호체계와의 신뢰감 형성 및 정보 공유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5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6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7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8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9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10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