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 실시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11월 1일부터 3일까지 세종시청, 세종경찰서, 한국교통안전공단과 합동으로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학원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 의식을 제고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 마련됐다.
학원 관계자들의 접근성을 고려해 동지역은 세종보사업소 주차장(한솔동), 읍면지역은 구 조치원중학교 주차장(조치원읍)에서 진행했다.
관내 어린이 통학버스 운영 학원 중 점검 시기가 도래하였거나 최근 1년 이내 신규 등록 학원 총 26개원 차량 40대를 대상으로 실시했다.
▲어린이 통학버스 미신고 운행 여부 ▲차량 구조 변경 ▲승차 인원 준수 및 운전자 교육 이수 여부 ▲종합보험 가입 및 좌석 안전띠 결함 ▲하차 확인 장치 설치 여부 ▲차량 구조장치 안전기준 준수 여부 등에 대한 사항을 중점 점검했다.
이미자 운영지원과장은 "학원 어린이 통학버스 합동 안전점검을 통해 학원 운영자와 운전자의 안전 의식이 제고되길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어린이 통학버스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3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6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7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8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