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중-고 전환시기의 진로연계와 고교생활 적응 지원을 위한 도움자료 제공
* (진로연계학기) 현행 중학교 1학년에서 2개 학기에 걸쳐 운영되는 자유학년제를 조정하여 1학년 1학기(또는 1학년 2학기)에는 자기주도적 학습능력을 길러 자신의 꿈을 탐색하는 자유학기로 운영, 3학년 2학기에 고교연계 진로학업탐색으로 꿈을 키우는 학기로 운영하는 것
이번에 보급한 책자는 내년부터 실시되는 중학교 진로연계학기의 도움자료로써 중학교-고등학교 전환시기인 3학년 2학기 중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고등학교 생활의 적응과 자신의 진로, 적성을 고려한 진로학업설계를 효과적으로 지원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
책자는 크게 ▲고교학점제 이해하기 ▲고등학교 생활 엿보기 ▲꿈・미래・진로 탐색학기 ▲대학입전형 이해하기 등 4가지의 영역으로 구성됐으며, 1장은 고교학점제의 전반적인 이해와 고등학교에서 배우는 과목을 안내한다.
2장은 고등학교의 일과와 교육과정, 평가 그리고 학교생활기록부 기록 방법 등을 안내하고, 3장은 진로학업설계를 위한 다양한 진로탐색 자료를 제공한다. 4장은 대학입학 전형의 유형과 특징, 활용할 수 있는 유용한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알려준다.
신경희 교육과정과장은 "진로연계학기 운영은 2025년 고교학점제 도입에 앞서 중학교 교육과정 운영 역량 함양의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중학교에서 고등학교로의 안정적인 전환 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기애 아산시의원, “14억으로 챙긴 건‘측근’…“민생 회복”보다 더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었나?
- 2충남문화관광재단, 5월 황금 연휴 문화누리카드와 지역축제 즐기자
- 3세종시교육청, 5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4충남교육청, 초등 1~2학년 대상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 본격 추진
- 5‘천안 K-컬처박람회’ 마이케이페스타와 함께한다
- 6천안시, 인구의 날 기념 ‘행복한 가족의 순간 남긴다’
- 7오세현 아산시장, 민선 7기 ‘50만 자족도시’ 부활 시동
- 85월 연휴 충남으로 오세요
- 9오세현 아산시장, ‘온빛 연등 축제’ 위로와 희망 전해
- 10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