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3개 종목(육상, 수영, 체조)에 학생 730명 참가…
학교운동부 저변 확대와 학생선수로서 자긍심 부여
학교운동부 저변 확대와 학생선수로서 자긍심 부여
‘2회 충남체육인재선발대회’는 도내 초,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육상, 수영, 체조 3개의 기초종목을 서천종합운동장과 충남체육고등학교 수영장, 천안학생스포츠센터에서 각각 실시했으며, 대회에서 입상한 학생 전원에게 소정의 장학금과 체육인재 인증서를 수여했다.
이번 대회는 충남의 기초종목(육상, 수영, 체조) 운동부 학생 수가 ▲2019년 440명 ▲2020년 427명 ▲2021년에는 384명으로 해마다 줄고 있는 상황에서 기초종목에 대한 장기적인 지원을 통해 학교운동부의 저변을 확대하고, 학생선수로서 자부심과 지속적 동기부여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지재규 체육건강과장은 "현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학교운동부가 많이 위축된 것은 사실이다.”라며, "힘든 상황 속에서도 최선을 다하는 학생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내며, 이번 대회를 통해 충남체육이 한 단계 더 발전하고 학교운동부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에서 '한류 문화' 만나요
- 2국제 대학생 3x3 농구 페스티벌 열린다!
- 3이장우 시장, 대통령실 시도지사 간담회…행정통합·대전교소도 이전 등 현안 지원 요청
- 4김태흠 충남지사, 호우 피해 복구 현장 점검
- 5충청권-독일 라인루르 대학 간 국제교류 기반 구축
- 6천안시, 골목형상점가 밀집 기준 완화
- 7천안·아산 등 충남 8개 시군, 특별재난지역 추가 선포...피해 복구 지원 확대
- 8충남문화관광재단, ‘크라우드펀딩형 예술후원’…예술가 자립 돕는다
- 9충남교육청, 대한민국학생창의력챔피언대회 충남 최고 성과!
- 10충청U대회 D-2년 기념, 코요태·크라잉넛과 여름밤 축제 즐기자!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