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교육청,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 열어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5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관내 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2022년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를 운영했다.
이번 캠프는 사회적가치를 실현하는 경제활동의 소비자, 투자자, 기업가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실천 의지를 키우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적 삶의 가치를 함양하고자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지역 청년 중심의 사회적협동조합과 협력해 캠프 프로그램을 개발‧준비했으며 ▲일상의 불편함 찾고 ▲선정된 불편함에 대한 대안을 세우고 ▲대안의 사업화, 조직화하여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최교진 교육감은 "캠프에 참여한 학생들이 주변의 문제를 인식하고 해결하기 위한 경제활동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며,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공동체 삶을 살아가는 민주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모두, 함께, 잘 사는 세상을 위한 사회적경제’라는 구호 아래 ▲찾아가는 사회적경제 교실 ▲교육‧홍보자료 개발 ▲학교협동조합 설립・운영 지원 ▲유관기관 협력체제 구축 ▲사회적경제 학생 캠프 등을 운영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3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6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7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8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충남도의회 ‘한국 최초 성경전래지 축제’ 연구 돌입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