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박종덕)은 11월 18일(끔) 풍세면 복지회관에서 무지개마을학교 운영자, 교육지원청 관계자, 천안 시청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천안무지개마을학교 11월 네트워크 협의회를 개최하였다.
무지개마을학교 네트워크협의회는 무지개마을학교 운영자와 마을교사들간의 소통과 역량 강화를 위한 것으로, 매월 7개 무지개마을학교를 순회하며 정기적으로 개최되고 있다.
이날 마을학교 네트워크에서는 풍세면 주민자치회가 운영하는 ‘풍세면 학생자치회’ 마을학교(대표 최선엽) 운영현황과 자체 SWOT분석(강점, 약점, 기회, 위기 요인) 결과 발표가 있었다.
풍세면 학생자치회 마을학교는 올해로 2년차 운영되고 있다. 태학산 휴양림에서 이루어지는 ‘신기한 숲’ 프로그램과 함께 지역의 역사 문화재 홍보 및 자긍심을 고취하기 위해 ‘영어문화해설사 양성’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박종덕 교육장은"마을학교 네트워크 협의회가 상호 협력과 동반 성장의 역할을 하여, 천안 무지개마을학교가 학생과 지역민의 따뜻한 공동체, 즐거운 배움터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권 “수도권 생활폐기물 유입 공동 대응강화”
- 2홍성현·조원휘, 충남대전행정통합 “의회 실질적 권한 이양·자치권 보장 필요”
- 3충남신보, 1조3천억 보증 푼다…이동상담버스로 금융 사각지대 해소
- 4아산교육지원청, 2026년 상반기 아산 관내 행정실장 회의 개최
- 5세종 학생들의 건강한 겨울나기,‘방가방가(家) 프로젝트’
- 6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 준비 ‘순항’
- 7이지원 천안시의원, ‘참 괜찮은 의원상’ 수상
- 8세종학교지원본부, 2026년 AI·데이터 역량 강화 교육 실시
- 9천안시의회 김철환 의원, ‘참 괜찮은 의원 선정’ 여성유권자가 뽑은 생활밀착 의정활동 호평
- 10세종시교육청, 헌혈로 이웃 사랑과 생명 존중 실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