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1차와 2차로 나뉘어 도움이 필요한 920명의 학생에게 전달 예정
세종시교육청은 담임교사와 상담교사의 추천을 받아 대상 학생을 발굴했으며, 그 결과 관내 초등·중등·고등·특수학교에 재학중인 학생 920명에게 새학년 준비 꾸러미를 지원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교육청이 주관했으며,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등 8개 기관*의 협조를 받아 새학년 교육활동에 필요한 각종 학용품을 함께 구성했다.
* ▲굿네이버스 세종충남사업본부 ▲세이브더칠드런 중부지역본부 ▲세종시사회복지협의회 ▲세종시가족센터 ▲세종시청자미디어센터 ▲세종시(광역)정신건강복지센터 ▲홍익대학교 산학협력단 ▲이화라이온스클럽
이어, 퇴직공무원 자원봉사자와 교육청 관계자 등 80명은 지난 12월 13일에 열린 ‘퇴직공무원 교육활동 지원단 발대식’ 행사에서 ‘새 학년 준비 꾸러미’를 직접 포장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새 학년 준비 꾸러미’는 1차와 2차로 신청 학생 920명의 가정에 오는 12월부터 순차적으로 택배로 배송될 예정이다.
‘1차 꾸러미’의 대상은 중‧고등‧특수 학생이며, 나태주 시인의 ‘버킷리스트’라는 시집과 중‧고등‧특수 학생 맞춤형 학용품 10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380명의 학생들에게 택배로 전달된다.
‘2차 꾸러미’의 대상은 초등‧특수 학생이며, 나태주 시인의 ‘작고 아름다운 동시 수업’이라는 시집과 초등‧특수 학생 맞춤형 학용품 10종으로 구성되었으며, 총 540명의 학생들에게 택배로 발송된다.
지원이 필요한 학생을 적극적으로 발굴해준 김민영 아름중학교 교장은 "이번 새학년 준비 꾸러미 지원 사업이 다자녀 가정 등 신청 학생들에게 큰 힘이 되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성장과 꿈을 응원하는 이러한 사업이 지속해서 추진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들이 새 학년을 행복하게 맞이할 수 있도록 힘써주신 여러 기관의 관계자분들과 따뜻한 마음으로 함께해주신 퇴직공무원 교육활동 지원단의 자원봉사자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밝은 모습으로 건강하게 성장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학생 중심의 맞춤형 통합지원을 체계적으로 추진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3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6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7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8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충남도의회 ‘한국 최초 성경전래지 축제’ 연구 돌입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