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지역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하여 학생의 배움을 교과서에서 삶으로 연결하고 확장하며 학생이 지역의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과정이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이를 위해 마을교육자원 ‘동네방네 마을 속 행복한 학교’ 자료집을 매년 발간하여 학교로 보급하고 마을교사 강사비를 지원하고 있다. 2024학년도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은 유치원 1원을 비롯하여 초등학교 39교, 중학교 4교에서 신청하여 운영하였다. 생태환경, 인성놀이, 예술인문, 진로직업, 창의탐구 등 다양한 영역별 마을교육 프로그램과 학교 교육과정을 연계하여 학교 교사와 마을 교사의 협력 수업으로 이루어진다.
이번 성찰 보고회는 20년간 마을 교사와 함께한 송남초 마을교육과정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마을교육과정의 교육적 의미와 방향에 대해 논의하며 내년을 준비하는 자리로 마련하였다.
아산교육지원청 박서우 교육장은 "2학기 찾아가는 마을교육과정 만족도 조사 결과 만족한다는 긍정적 응답이 97~98%로 높은 편이었다. 잘 된 부분은 강화하고 미흡한 부분을 보완하여 내년에는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이 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라고 하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3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4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5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6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7대전시, 한밭문화체육센터 개관
- 8세종시-세종대왕기념사업회, 한글문화진흥 협력
- 9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10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