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원(원장 이승표, 이하 세종교육원) 8일 베스트웨스턴 플러스호텔 세종에서 ‘2022년 융합교육 성과 나눔회’를 개최했다.
융합교육은 미래사회 구성원으로서 삶과 연계한 실생활 맥락 속의 문제 해결력을 높이고 자기주도적·협력적 탐구가 가능한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이다.
이번 성과 나눔회는 STEAM 선도학교*, 무한상상실 운영학교**의 우수사례 공유를 통해 교육 현장의 융합교육 역량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 STEAM 선도학교: 장기초, 새롬초, 으뜸초, 고운고, 아름고
** 무한상상실 운영학교: 양지초, 으뜸초, 의랑초, 새움초, 아름중, 반곡중, 조치원중, 보람중, 종촌고, 세종고, 새롬고
이날 나눔회에는 세종시 관내 STEAM 선도학교와 무한상상실 운영학교 관계자 등 약 21명이 참석했다.
2022년 세종 융합교육의 성과를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STEAM 선도학교와 무한상상실 성과 발제·운영 사례 공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승표 세종교육원장은 "이번 나눔회는 학교 현장에서 실천한 융합교육의 성과를 함께 나누는 자리이다"라며, "우수 교육 사례를 확산함으로써 미래 교육의 변화에 대응해 융합 교육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2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3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4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5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6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7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8아산시의회, 세교리 영어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예산 확정
- 9세종 조치원복숭아 축제, 화려한 분홍빛 개막
- 10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기업 해외판로 개척 협력 나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