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세종시 축산·가축방역 사업 58억 원 투입

기사입력 2025.01.12 16:00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2025년 축산·가축방역 사업' 오는 22일까지 신청 접수

    세종 500.jpg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최민호)가 오는 22일까지 2025년 축산·가축방역 사업 신청을 받는다.

     

    이번 사업은 축산물 생산·가축방역 선진화와 농가 경영 안정화를 위해 추진되며 총 58억 원 규모의 재원이 투입된다.

     

    사업에 참여한 농가에는 축산업의 경영 안정화를 위한 경제적 자금,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필요한 시설·장비 등이 지원된다.

     

    주요 지원 사항은 안전한 축산물 유통기반 조성 2선제적 가축전염병 차단 및 청정지역 유지 19친환경 청정축산 기반 조성 28종 등이다.

     

    사업 참여 대상자는 농업경영체에 등록된 농가며 사업 분야에 따라 축산업 허가(등록) 또는 양봉업 등록을 해야 한다.

     

    신청자는 사업 지침상 지원 자격과 요건을 확인한 후 각 읍면 사무소에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시는 해당 사업의 조기 집행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 농가의 빠른 지원을 보장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축산·가축방역사업 시행계획책자를 제작해 각 읍면과 축산단체에 배부하는 등 농가들이 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강화한다.

     

    안병철 동물정책과장은 "많은 농가가 사업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받고 시의 지속 가능한 축산환경을 조성할 수 있길 바란다"세종시는 앞으로도 축산업의 선진화와 지속 가능한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청 누리집(www.sejong.go.kr) 공고·고시 또는 각 읍면 사무소 산업팀에 확인하면 된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