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교육취약계층학생의 세심한 이해 위한 전문성 향상
[시사캐치] 충청남도천안교육지원청(교육장 이병도)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담당하는 교육복지사들을 대상으로 1월 14일 ~ 16일(3일간) "교육복지사 직무 연수”를 실시한다.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을 담당하며 기관 연계의 허브 역할을 하고 있는 교육복지사들이 학생들에게 필요한 다양한 혜택을 맞춤형으로 찾아 지원하기 위해 ‘강점관리 사례관리의 실천, 학교 현장에서의 교육복지사의 역할, 쳇GPT의 이해’ 등 다양한 주제로 3일간 진행한다.
교육취약계층 학생이 다수인 천안의 17개교에 배치되어 있는 교육복지사는 학교 안의 교육취약계층 학생과 가정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지원하며 사례관리도 진행하고 있다.
올해로 19년차인 천안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은 그동안의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학교를 중심으로 한 교육복지네트워크를 강화하고 확대하며, 집중적인 케어가 필요한 대상 학생들의 맞춤형 사례관리로 안정적인 학교생활을 지원하고자 매년 담당자의 직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 있다.
오황균 교육국장은 대상 학생들에게 필요한 지원을 위해 늘 애쓰는 교육복지사들이 소진되지 않도록 다양한 연수로 전문성과 스스로도 돌볼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길 당부하며 격려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5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6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7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8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9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10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