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몰입형 교수 워크숍은 경기대 장경원 교수의 문제중심학습(PBL) 심화, 카톨릭 관동대 엄미리 교수의 팀 기반 학습(TBL), 극동대 유미선 교수의 생성형 AI기반 교육용 콘텐츠 제작관련 혁신교수법으로 진행되었으며, 경험하면서 혁신교수법의 수업 운영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목적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생성형 AI라는 시대적 화두에 부응하기 위해 ‘생성형 AI’를 하나의 메인세션 주제로 기획ㆍ개발하였다.
생성형 AI기반 교육용 콘텐츠 제작 혁신교수법에 참여한 배성아 더:함교양대 학장은 "대학 교육 혁신의 시대적 흐름을 반영한 워크숍으로 생성형 AI와 에듀테크 도구들을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도록 쉽게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앞으로도 융합교육원에서 생성형 AI와 관련된 교수지원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융합교육원 배경진 원장)은 "이번 몰입형 교수 워크숍을 위해 지원해주신 대학혁신지원사업단에 깊은 감사를 전하며, 호서대학교가 새로운 시대의 변혁 속에서 학생 성장을 위한 맞춤형 교육을 실현하는 데 이번 워크숍이 크게 기여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어 "융합교육원은 앞으로도 급변하는 시대에 발맞춰 교수들이 열정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교육과정 변화에 맞춰 학생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생성형 AI와 에듀테크를 수업에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및 AI 관련 교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에듀테크 워크숍을 지속적으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5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6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7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8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9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10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