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학부모 특강과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입학 안내
이번 설명회는 세종시교육청에서 지정한 영재교육기관에 대한 소개와 자녀의 잠재력을 발견하는 방법, 그리고 이를 위한 부모의 역할을 안내하는 특강도 마련되어 있어 많은 학부모들의 참석이 예상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025학년도에 관내 초․중․고등학교 21개 학교, 37개 영재학급,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와 인근 지역 대학교 영재교육원 5교 6원 16학급, 총 26교 53학급의 영재학급(영재교육원)을 운영할 예정이다.
영재교육은 수학, 과학, 수학․과학 통합, 정보과학(SW, AI), 미술, 인문사회(영어) 등의 영역을 대상으로 체험, 탐구, 실습, 사사과정 등의 심화 학습 과정이 중심이 된다.
2025학년도 세종시교육청 지정 영재교육기관 입학 학부모 사전 설명회 참가는 누리집(https://naver.me/50QpeUeg)에서 오는 1월 27일(월), 아침 9시부터 2월 6일(목), 오후 5시까지, 접수순으로 300명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또한 입학 정보는 세종시 관내 학교 누리집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으며, 25년 3월 4일부터(영재교육기관별 상이, 각 학교 모집요강 확인) 영재교육기관 입학 학생 원서 접수가 시작될 예정이다.
신명희 세종시교육청 교육국장은 "과거의 영재는 타고난 재능이 중요했지만, 현재의 영재는 교육을 통해 잠재력을 깨우는 데 중점을 둔다.”라며
"이번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아이의 숨겨진 재능을 찾고, 어떤 것이 자녀의 나다운 성장인지에 대한 고민이 해소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5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6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7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8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9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10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