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첫째, 국제화 시대 학교 교육과정 운영 다양화
천안교육지원청은 국제화 시대에 특색있는 학교 교육과정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한다.
▲ 글로벌 미래학교 운영: 초등학교 3교, 중학교 3교, 고등학교 2교를 글로벌 미래학교로 지정하여 국제적인 감각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 유네스코학교 운영: 지속가능발전을 위한 유네스코학교를 초등학교 1교, 고등학교 2교 운영하여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의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도록 돕는다.
둘째, 학생 세계시민의식 함양 및 외국어 역량 강화
학생들의 세계시민의식을 함양하고 외국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학생 해외영어캠프: 중학생 30명을 대상으로 해외 영어 캠프를 운영하여 학생들이 국제적인 경험을 쌓고 영어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한다.
▲온라인 영어독서프로그램: 초등학생 및 중학생 100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영어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영어 독서 습관을 기르고 영어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돕는다. 전담교사의 학습 코칭도 지원한다.
▲영어회화전문강사 운영: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15교에 영어회화전문강사를 배치하여 학생들의 영어 회화 능력을 향상시킨다.
▲원어민영어보조교사 배치: 초등학교 및 중학교 69명에게 원어민영어보조교사를 배치하여 학생들이 실제적인 영어 사용 환경에 노출될 수 있도록 돕는다.
▲영어캠프 및 영어독서동아리 지원: 초등학교 및 중학교의 신청을 받아 영어 캠프 운영 및 영어 독서 동아리 활동을 지원한다.
▲제2외국어 교육: 방과후학교와 연계하여 중국어, 일본어, 러시아어 등 제2외국어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한다.
셋째, 국제화 시대 미래교육 탐색 및 교원 역량 강화
국제적인 교육 흐름을 탐색하고 교원들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미래교육 국제포럼: 제1회 충남미래교육국제컨퍼런스(가칭)을 협력적 주도성으로 여는 미래교육이라는 주제로 충남교육청과 함께 7월에 천안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충남교육공동체와 유관교육기관 등의 참여하며 주제분과와 실천사례분과로 운영된다. 주요 사회자와 토론자는 국내 학계, 교육계, 시민사회 인사들로 운영되며 해외 학자와 활동가를 초청하여 발표 사례중심 발표를 운영한다.
▲교육국제화특구지원단 운영: 초등학교 및 중학교 교원 10명으로 교육국제화특구지원단을 구성하여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지원한다.
▲미래교육 교원 배움자리 운영: 미래 교육에 대한 교원 배움자리를 총 3회 운영하여 교원들의 미래 교육 역량을 강화한다.
이병도 교육장은 "2025년에는 교육국제화특구 사업을 통해 천안 학생들이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춘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학생들이 세계 시민으로서의 자질을 함양하고 미래 사회의 주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2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3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4충남교육청, 간부공무원 급식 위생안전 특별점검
- 5아산교육지원청, 전국장애학생체육대회 참가 선수 훈련 격려
- 6천안교육지원청-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 청소년 활동 활성화 추진 협력
- 7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8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9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10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