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시상식은 2월 6일(목) 대전대학교 30주년기념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전국 대학 교수학습개발센터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이승주 담당과 박유진 주임은 KACTL의 ‘2024년도 CTL 전문가 양성 집중 과정 프로그램’에 참가하였으며, 이를 바탕으로 교내 생성형 AI 활용 수업 개발 시범 지원 프로그램을 12월부터 3개월간 운영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신기술 기반의 교육 도구(에듀테크)를 활용한 교수-학습 혁신 사례 연구와 ChatGPT를 활용한 수업 설계 방안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교수자들의 디지털 환경에서 정보를 이해하고 활용하는 능력(디지털 리터러시) 강화를 목표로 워크숍 및 컨설팅을 제공하며, 생성형 AI를 효과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 체계를 마련하였다. 이러한 성과를 통해 교수법 개선과 교육 품질 향상에 기여한 점이 높이 평가되어 이번 수상으로 이어졌다.
이승주 담당과 박유진 주임은 "연수 프로그램을 통해 얻은 경험과 지식을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서 변화를 만들어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교수자들의 교수법 향상을 위해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에 대해 서희재 대학교육혁신원장은 "생성형 AI를 활용한 혁신적인 교수법이 교육 현장에서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으며, 앞으로도 교수법의 지속적인 개선과 혁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2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3오세현 아산시장, ‘온빛 연등 축제’ 위로와 희망 전해
- 4아산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동아리 농촌 일손 돕기 봉사활동
- 5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6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7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8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 9세종시, 전입신고·상세주소 부여 신청 한번에 해결
- 10천안 어린이날, 모여라! 놀아라! 꿈꿔라!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