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민과 함께하는 수학체험교실’은 어린이들이 체험 활동으로 수학을 친근하게 접하고, 다양한 주제 활동으로 지적 호기심을 가질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초등학교 1학년 이상 학생만 참여 가능한‘교구 체험’과 초등학교 3학년 이상만 참여 가능한 ‘체험 수업’으로 나뉘어 있다.
교구 체험 프로그램은 세종수학체험센터 1층과 2층에 있는 체험실에서 전시 교구를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오전과 오후에 1회씩 수학해설강사가 교구 사용 방법을 알려주며 아이들이 체험과 놀이로 다양한 수학적 개념을 즐겁게 학습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에서 시간대별 30명씩 선착순 상시로 신청을 받고 있다.
체험 수업 프로그램은 세종수학체험센터 3층에 있는 교실에서 진행되는 가족 참여형 수학 체험 수업으로, 세종시 내 초등학교와 중학교에 현재 재직중인 교사들이 학생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주제로 알차게 구성한 수업을 진행한다.
체험 수업은 세종수학체험센터 누리집(https://edu.sje.go.kr/math) 신청자 중 회당 20명 이내의 대상자를 추첨으로 선정하여 운영하고 있다.
백윤희 학교정책과장은 "가족과 함께하는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한 시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라며, "즐거운 학습 경험으로 학생들이 수학의 실용성과 아름다움을 느끼고 수학에 대한 자신감과 흥미를 높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장우 시장, 김문수 대선후보에 “충청, 덧붙는 존재아냐…대전·충청권 정책 배려 필요”
- 2오세현 아산시장, ‘온빛 연등 축제’ 위로와 희망 전해
- 3세종시, 3년 만기 시 1,080만 원…청년적금 참여자 모집
- 4대전시, 미래 이차전지…2030년 글로벌 선도 도시 노린다
- 5김문수 대선후보, 충청권 자체 파워…‘중핵’ 있어야
- 6대전시, 여름철 자연재난 대비 안전감찰
- 7세종시, 전입신고·상세주소 부여 신청 한번에 해결
- 8천안 어린이날, 모여라! 놀아라! 꿈꿔라!
- 9충청광역연합의회 초광역건설환경위원회, “금강 수질 지킨다!”
- 10충남도, 친환경차 배터리 기술 안전 선도한다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