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시사캐치]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예방하고 학업 격차 줄이기 위해, 2024학년도 겨울방학에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방학중 성장지원 사업’을 추진하였다.
문화예술, 스포츠, 진로탐색, 지역탐방 등 학기 중과 차별화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도가 높았으며, 기초학력 프로그램은 방학 중임에도 학교별 여건에 따라 해당 학교 교사들이 직접 강사로 참여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효과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방학중 각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 중 중식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에게는 학교의 여건에 따라 자체조리 운반 급식, 도시락 등의 방법으로 중식을 제공하였다.
교육청 관계자는 "방학 중 중식 지원은 맞벌이와 한부모 가정의 학생 점심식사에 대한 부담을 줄여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라며, "그 중에서도 학교 자체조리교의 만족도가 높아 향후 점진적으로 자체조리교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교육청에서는 향후에도 ‘방학중 성장지원 사업’이 학교 현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각급 학교의 우수 사례 공유와 교육공동체의 의견을 수렴하여 지원을 늘려갈 계획이다.
최교진 세종시교육감은 "방학 중에도 우리 아이들이 소외되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애써 주시는 모든 교육 공동체 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세종시 내 학교 교육 공동체의 수요를 충족하고 만족시킬 수 있는 방학 중 성장지원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이기애 아산시의원, “14억으로 챙긴 건‘측근’…“민생 회복”보다 더 중요하고 시급한 일이었나?
- 2충남문화관광재단, 5월 황금 연휴 문화누리카드와 지역축제 즐기자
- 3세종시교육청, 5월 소통·공감의 날 개최
- 4충남교육청, 초등 1~2학년 대상 ‘찾아가는 생존수영교육’ 본격 추진
- 5‘천안 K-컬처박람회’ 마이케이페스타와 함께한다
- 6천안시, 인구의 날 기념 ‘행복한 가족의 순간 남긴다’
- 7오세현 아산시장, 민선 7기 ‘50만 자족도시’ 부활 시동
- 85월 연휴 충남으로 오세요
- 9세종시의회 행복위, 세종시 독립 연구기관 출범 관련 간담회
- 10아산시의회, 주요시설 현장 방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