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협약식에는 다라아카데미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Chuanpis Liengphrapaipant) 학장,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 백석대 김범준 국제교류본부장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에서 ▲학생ㆍ교수 교환 프로그램 운영 ▲정보 및 학술자료 교환 ▲인턴십 및 직업 지원프로그램 등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태국 다라아카데미 추안피스 리엥프라파이판트 학장은 "백석대학교, 백석문화대학교는 학생들에게 양질의 교육과 안전한 유학 환경을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파트너”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글로벌 역량을 기를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은 "이번 MOU는 단순한 교류를 넘어, 태국의 우수 학생들에게 백석대에서의 유학 기회를 제공하고, 양국 간 인적·문화적 교류를 확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글로벌 교육 협력을 통해 국제적 감각을 갖춘 인재를 적극 유치하고 양성하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전문 직업 교육에 특화된 백석문화대는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과 함께 외국인 유학생을 위한 맞춤형 교육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태국 학생들에게 보다 현실적이고 다양한 진로 선택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교무행정사 배움자리’ 운영
- 2아산시의회, 제8차 윤리특별위원회 개회
- 3충남문화관광재단, 충남 예술인 사업 임차료·대관료 자립지원
- 4아산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인력 역량강화 연수
- 5세종시의회 교육안전위, 세종교사노조와 교육현안 간담회
- 6충남문화관광재단, 지역 축제에 문화누리카드 사용 확대
- 7대전시, 655억 원 규모 RISE 사업 13개 대학 선정
- 8호서대, 베트남서 ‘글로벌 산학협력 성과 공유회’ 열어
- 9IWPG, “후대에 전쟁 없는 세상을!” 여성들의 외침
- 10천안교육지원청, 새내기교사와 함께하는 “슬기로운 학교생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