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북부체험교육원, 2022 유치원 관리자 안전교육 역량강화 연수 운영
이날 교육은 △우리가 만드는 미래(기후변화 대응하기) △안전교육 전문성 신장 등 총 2회로 마련되어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리더의 역할 및 안전에 관련된 문제에 이해를 돕는 전문가 분석을 곁들이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가한 유치원 관리자들은 "유아들의 돌봄과 안전을 위해 보다 적극적인 역할이 필요하다는 것을 느끼는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원화연 유아교육원 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교육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 오늘 연수는 안전한 유치원 운영을 위한 관리자의 역할과 기후위기에 세계적으로 폭우, 장마, 폭설, 폭염 등 환경문제의 심각성과 필요성에 환경교육을 준비했는데, 오늘 교육을 통해 잘 활용해서 건강하고 행복한 삶의 터전 마련을 해주어야 한다는 바램이며,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더욱 세심한 관심을 기울여 줄 것을 당부드린다. 앞으로도 유아교육 현장지원과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청남도교육청유아교육원은 수시로 교육을 통해 안전의식을 강화 하는 등 안전한 유아 교육 환경과 학부모들이 안전에 대한 불안을 해소할 수 있도록 유아들의 튼튼하고 안전한 울타리 역할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천안교육지원청, 행정실장 회의 개최
- 2세종시립청소년교향악단, 여름방학 기획연주 선보여
- 3이기애 의원, “청렴을 가장한 부패 아산시의 불공정 인사 실태를 고발한다”
- 4신미진 의원 “도고 중심 서부권 관광벨트 구축, 지금이 골든타임”
- 5충남교육청, 천안지역 가칭 직산중, 성성3초 신설 확정
- 6김미영 의원, 탄소중립 선도도시 아산시 실현 결의안 발의
- 7명노봉 의원, ‘아산시의원 공무국외출장 등에 관한 규칙 전부개정규칙안’ 원안 가결
- 8세종시교육청, 학원관계자 대상 온라인 연수
- 9김태흠 지사, 충남 기업과 협업 독일 글로벌 기업 방문
- 10아산시의회, 세교리 영어도서관 건립 타당성 조사 예산 확정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