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충남경제진흥원, 비즈콜센터 기술 컨설팅으로 매출 확대

기사입력 2025.05.08 19:4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신덕산업(주) 충남 비즈콜센터 지원으로 특허 출원 사업화 성공

    경제진흥원 500.jpg


    [시사캐치] 
    충남도 아산시에 위치한 종이포대 제조기업 신덕산업이 충남경제진흥원 충남 비즈콜센터지원사업을 통해 단실 재봉 이지오픈 지대대한 특허를 출원하고, 해당 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연 5,400만 원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이번 성과는 신덕산업2022충남 비즈콜센터지원사업을 통해 기술사업화 전략 수립 및 특허 출원 절차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받은 결과다. 진흥원의 컨설팅을 통해 해당 기술의 차별성과 시장성을 객관적으로 진단받았고, 특허 명세서 작성 및 출원 전략까지 체계적으로 지원받으며 사업화의 기반을 다질 수 있었다.

     

    출원된 특허는 외부 습기 및 수분 침투로 인한 제품 오염을 방지하는 기술로, 특히 포장재의 위생성과 개봉 편의성을 높여 실용성과 경쟁력을 동시에 확보했다. 이 기술은 대구축협과의 실제 공급계약으로 이어졌으며, 기업은 이를 통해 기술력에 대한 신뢰도는 물론 안정적인 수익 기반까지 확보하는 데 성공했다.

     

    신덕산업김종성 대표는 "단순한 기술 보유를 넘어, 특허를 통해 권리를 확보한 것이 시장 진출의 결정적인 전환점이 됐다, "실질적인 도움을 주는 컨설팅 지원이 얼마나 중요한지 절감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덕산업의 사례는, 기술 기반 중소기업이 외부 전문 지원을 효과적으로 활용해 지식재산권 확보와 매출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은 대표 성공모델로 평가된다.

     

    한편, 충남 비즈콜센터 지원사업은 도내 중소기업의 경영애로를 해소하기 위해 지식재산권 인사/노무 법무 수출 인증 경영 등 총 6개 분야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컨설팅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충남경제진흥원 통합지원시스템(www.cnsp.or.kr)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