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협약은 미래 산업수요에 부합하는 인재 양성과 지역사회 공동발전을 목표로, 양 기관이 교육·봉사·연구 분야는 물론, 실질적인 산학협력 기반을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산학협력 인적·물적 자원 교류 ▲지역사회 연계를 위한 공동 기술개발 및 수익 창출 ▲기술·경영자문 및 공동장비 활용 ▲산학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에 협력할 예정이다.
이날 나은필병원은 간호학과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1천만 원을 백석문화대에 기부하겠다고 약정했으며, 이는 지역사회 의료기관이 대학 교육을 신뢰하고 응원하는 뜻깊은 상징으로 받아들여졌다.
나은필병원 김종필 병원장은 "백석문화대와의 협력은 지역 의료와 교육의 상생을 위한 의미 있는 발걸음”이라며 "향후 천안지역 우수인재 채용을 포함한 지속적인 협력과 더불어, 교육·봉사·공동연구 및 장비 활용 등 실질적인 산학협력 활성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업 맞춤형 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되는 우수 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간호학과에 약정한 1천만 원 장학금은 간호교육의 질을 한층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나은필병원은 2021년 개원 이후 지역사회 의료발전에 기여해 왔으며, 2022년 ‘수부세부 전문의 수련병원’으로 지정된 데 이어, 2025년에는 중부권 최초로 ‘수부접합 전문병원’으로 현재 대전·세종·충남 지역 수부 전문병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정책토론
- 2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성공 개최’ 정책토론 연다
- 3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지역화폐 발행 시행방안 연구용역 착수
- 4이장우 대전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 회장 취임
- 5세종시교육청, 수학구조물 대회 개최
- 6세종시교육청, 중대재해 예방 담당자 전문연수 역량강화
- 7충남문화관광재단 CN갤러리, ‘고요한 개인전' 존재의 아이콘' 개최
- 8세종시교육청, ‘학생 참여형 도박 예방 뮤지컬’ 운영
- 9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굿즈에 담는다
- 10성모초 학생들, 대전시의회서 사회 문제 열띤 토론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