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협약은 순천향대가 중점적으로 추진 중인 ‘AI의료융합 특성화 대학’ 비전을 바탕으로, 정부의 기술창업 및 창업 생태계 활성화 기조와 발맞춰 지역산업 특화 분야에서 창업 기반을 강화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AI의료융합 산업 발전을 위한 기술개발·사업화·인력양성 △지역 내 AI의료융합 스타트업 육성과 기업 유치 확대 및 성장지원 △AI의료융합 산업 맞춤형 창업·벤처 지원 프로그램 운영 △AI의료융합 특화단지 조성을 위한 공동 협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실질적인 협력을 추진하기로 했다.
순천향대는 AI의료융합 분야의 특성화 역량과 창업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충남중기청과 함께 기술창업 지원 및 실증 연계를 위한 협력 프로그램을 단계적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병국 총장은 "순천향대는 AI의료융합을 중심으로 교육과 연구, 창업을 연계하는 혁신 생태계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 산업의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청년 창업 활성화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순천향대는 ‘학생 성공과 지역 혁신을 선도하는 더 큰 순천향(Inclusive Success)’을 비전으로, AI의료융합혁신교육원 운영과 아산·천안·내포를 연결하는 교육·실습·상용화 캠퍼스 조성 등을 중심으로 산학연병 협력 기반의 창업 생태계 구축을 추진하고 있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남도의회, 선비의 청렴한 삶 배우다
- 2세종시의회, 청소년 선진 정책 도입 연구모임
- 3충남문화관광재단, 장애예술 거점 창작공간 운영 국비 2억 원 확보
- 4김동빈 세종시의회 부의장, 마을안길 통행 갈등 현장 찾아 소통
- 5대전시, 대전사회복지회관 디자인 5개 공개
- 6충청광역연합의회 제5회 임시회 초광역행정산업위원회 열어
- 7오세현 아산시장 취임 100일, 눈부신 성과로 50만 자족도시 ‘성큼’
- 8안치영 충청광역연함의원, 관광 사업 ‘무장애시설’ 도입해야
- 9최민호 세종시장, 전재수 장관 후보!…‘해수부 부산 이전’ 공개 토론 하자!
- 10김응규 충청광역연합의원, 해양수산부 부산 이전 강력 반대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