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엄소영 천안시의원, 부성1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관련 주민 소통

기사입력 2025.07.11 19:03

SNS 공유하기

fa tw gp
  • ba
  • ka ks url

    f_qt1e.jpg


    [시사캐치] 천안시의회 엄소영 의원(더불어민주당,부성1동·성거읍)은 7월 10일(목) 오후 3시, 천안시의회 복지문화위원회 회의실에서 부성1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관련 주민 소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부성1동의 인구 증가와 행정수요 변화, 그리고 현 청사의 협소로 인한 주민 불편 해소 및 주민 눈높이에 맞는 효율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추진 중인 행정복지센터 신축 계획을 주민들과 공유하고,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에는 엄소영 의원을 비롯한 복지문화위원회 위원, 관련 부서 공무원, 부성1동 주민 등이 참석하여, 행정복지센터 신축 추진의 필요성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엄소영 의원은 간담회에서 "부성1동은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지역 여건에 맞춰, 주민 편의와 행정 효율을 고려한 복지 인프라 확충이 절실한 상황”이라며, "특히 현 청사의 노후화와 협소한 민원 공간으로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는 만큼, 주민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내년도 본예산에 설계용역비 반영을 목표로 행정복지센터 신축 계획이 추진되고 있다는 설명과 함께,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공간 구성, 접근성, 행정 서비스 제공 방식 등에 대한 다양한 제안이 논의됐다.

     

    엄 의원은 "오늘 논의된 다양한 의견은 행정복지센터가 실질적인 행정 거점이자 주민과 소통하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되기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천안시의회는 주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정책적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