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특수교육대상학생 및 학부모 60명이 생존수영 교육에 참여하다
![[크기변환]사본 -특수교육대상학생이 학부모와 함께 생존수영 교육으로 여름나기1.jpg](http://www.sisacatch.com/data/editor/2507/20250720144725_ce5cc0960136285ed82c888ef2a48c1d_c7r0.jpg)
이번 생존 수영 프로그램은 여름철 수상사고에 대비해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실제 상황에서 스스로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기본 생존 기술을 익히고, 안전한 여름방학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번 교육은 특수학교(급) 초․중등 학생과 학부모 등 총 38명이 참여했으며 ▲체온 유지법 ▲물에 뜨기 ▲단체 뜨기 ▲드로우백 활용법 등 참여 학생들의 장애 특성과 운동 능력을 고려한 실제 생존 상황에서 필요한 기술 중심으로 운영되었다.
특히 학부모와 학생이 1:1로 함께 참여하여, 생존수영 교육과 동시에 가족 간의 유대감을 높이고 정서적 안정도 도모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생존수영 프로그램은 단순한 수영 수업을 넘어 학생들이 스스로를 보호하는 법을 배우고, 가족이 함께 안전의 가치를 공유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였다.”라며, "앞으로도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더욱 건강하고 안전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시교육청은 오는 8월 9일에 한솔수영장에서 동일한 생존 수영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지역화폐 발행 시행방안 연구용역 착수
- 2이장우 대전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 회장 취임
- 3세종시, '호랑이 장군' 김종서 발자취로 떠나는 역사 여행 운영
- 4박란희 세종시의원, 스마트폰 관리 실태 점검 및 개선 방안 촉구
- 5성모초 학생들, 대전시의회서 사회 문제 열띤 토론
- 6충남문화관광재단, 글로벌 문화 교류주간 기념공연 열어
- 7세종시교육청, 수학구조물 대회 개최
- 8대전시의회, 중국 시안시 대표단 접견, 우호협력 확대 논의
- 9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7회차 <우리동네 가을동화> 개최
- 10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경기시설 지정 안내판 설치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