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AI 코스웨어, 에듀테크 등 최신 디지털 교육 흐름 한 눈에
이번 박람회는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을 선도하고, 학교 현장의 디지털 교육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세종시 관내 교원과 학부모 약 1,000명이 참석했다.
박람회에서는 에듀테크, 코스웨어, 전시·체험 부스를 비롯하여 디지털 선도학교 및 실천학교 워크숍 , 디지털 연수 및 세미나, 그리고 AI 오픈클래스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었다. 특히, 참가자들은 네이버, 애플, 구글 등 주요 에듀테크 기업의 강의를 듣고, 코스웨어를 직접 체험하며 디지털 교육의 실제를 경험할 수 있었다.
주요 프로그램은 ▲디지털 교육 체험부스(10:00~16:00, 기획전시장) ▲디지털 기반 교육혁신 선도․실천학교 업무담당자 워크숍(13:00~14:00, 소회의실), ▲ 디지털 교육 관련 세미나/연수(13:00~16:00, VIP 라운지, 중연회장, 소회의실) 등 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디지털 기술은 이제 단순한 도구를 넘어 교육의 본질을 변화시키는 혁신의 동력."이라며, "교실 중심의 디지털 혁신을 통해 모든 아이가 미래 사회의 주인공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박람회를 통해 디지털 교육 환경 조성과 디지털 교육 전환 사례를 공유하고, 학교 현장의 AI 코스웨어 활용 수업 설계 역량을 강화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덧붙였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인터뷰] 홍성현 충남도의장, 약속은 행동으로, 성과는 도민에게!
- 2[기획] 아산시, 미래 농업 선도…‘스마트농업팀’ 신설,
- 3대전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21일 신청 시작
- 4지민규 의원, 충남 '못난이 농산물’ 유통 활성화 나선다
- 52027 충청 U대회, 독일 라인-루르에서 전 세계에 알린다
- 6세종시, 취약계층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 7세종시 탄소중립 실현, 버스에서 배우고 참여하고!
- 8시민과 도민들의 강력한 통합 의지가 대전충남행정통합 법안 통과 이끌 것
- 9방송인 타일러·니디, 한글문화도시 세종과 함께한다
- 10아산교육지원청, 지역사회 돌봄 협력 협의회 가져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