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이번 연수는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미래형 교육의 기반을 마련하고, 학교 현장에서의 AI·SW교육 내실화를 도모하게 위해 마련됐다.
연수는 ▲디지털 소양 교육 ▲피지컬 컴퓨팅 교육 ▲마주온 활용 교육 등 현장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천 중심의 내용으로 알차게 구성했다.
참여 교사들은 "AI·SW교육에 대한 막연한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활용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향후 심화 과정까지 마련된다면 더 깊이 있는 전문성 개발이 가능할 것 같다”라고 높은 만족감을 표했다.
신세균 아산교육장은 "디지털 전환 시대에 교사의 역할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 교원의 전문성을 높이고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이 실현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과 연수를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아산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모두에게 특별한 미래교육 실현을 위해 현장 교원의 전문성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연수와 관련 행사를 지속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2027 충청 유니버시아드대회, 경기시설 지정 안내판 설치
- 2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7회차 <우리동네 가을동화> 개최
- 3조원휘 의장 “창의와 융합으로 대전 미래를 열 것”
- 4천안시립예술단 ‘우리동네콘서트’ 성료
- 5대전시의회, 중국 시안시 대표단 접견, 우호협력 확대 논의
- 6충남문화관광재단 일본 나라현에서 관광마케팅 나서
- 7선문대,‘S-CEA 교과목 인증제’운영... 교수와 학생 모두 성장
- 8김광운 세종시의원, 캄보디아 사태 한국인 피해자 구제 촉구 결의안 채택
- 9백석대, 국제교류지원센터 개소로 글로벌 청소년 프로그램 본격화
- 10세종시교육청, 세대와 문화 잇는 전통놀이 한마당 개최

게시물 댓글 0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