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상세페이지
원활한 수능 운영을 위한 온라인 원서 작성 시스템 운영 지원

이날 연수는 2026학년도 수능 온라인 원서 접수 방법 안내와 개선 사항, 수능원서접수 시스템 활용 방법,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업무처리 지침 안내, 기타 수능 관련 전달사항, 질의응답 순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충남교육청에서는 수험생들의 편의성을 위해 고등학교 졸업예정자와 졸업자들을 대상으로 수능 온라인 원서 접수를 도입하여 시행하고 있다. 그동안 충남교육청은 수능 원서 접수 온라인 접수를 통해 원서 대면 접수 시간을 최소화하였으며, 수험생과 학부모가 학교와 가정에서 수능 응시 과목에 대해 충분히 고민하고 선택과목을 응시할 기회를 얻도록 하였다.
또한 현금 없이 가상계좌를 통한 응시료 납부는 학생과 학부모에게 수능 원서접수에 대한 편의성 기여에 이바지한 바가 크다. 올해에도 충남교육청에서는 수험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원서접수와 대면 접수를 병행 시행할 예정이다.
김홍제 중등교육과장은"올해 특히 수험생 인원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는바 수험생들의 원서접수와 응시에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충남교육청은 올해에도 11월 13일(목)에 실시하는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위해 8월 21일(목)부터 9월 5일(금)까지 진행되는 수능 응시원서 접수, 수험생 시험장 배치, 수험번호 부여, 수능시험장 시설 점검 등 본격적인 시험 준비에 철저를 기할 예정이다.
많이본뉴스
많이 본 뉴스
- 1충청광역연합의회, ‘충청권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성공 개최’정책토론
- 2충청광역연합, 충청권 지역화폐 발행 시행방안 연구용역 착수
- 3이장우 대전시장, 세계지방정부연합 세계 회장 취임
- 4세종시교육청, 수학구조물 대회 개최
- 5박란희 세종시의원, 스마트폰 관리 실태 점검 및 개선 방안 촉구
- 6성모초 학생들, 대전시의회서 사회 문제 열띤 토론
- 7충남문화관광재단, 글로벌 문화 교류주간 기념공연 열어
- 8세종시, '호랑이 장군' 김종서 발자취로 떠나는 역사 여행 운영
- 9대전시의회, 중국 시안시 대표단 접견, 우호협력 확대 논의
- 10충남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부여 7회차 <우리동네 가을동화> 개최

게시물 댓글 0개